강릉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강릉아트센터 문화축제 개최

자라섬재즈페스티벌×강릉아트센터,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당탕탕 재즈하게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0/05 [05:20]

강릉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강릉아트센터 문화축제 개최

자라섬재즈페스티벌×강릉아트센터,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당탕탕 재즈하게

이소정 | 입력 : 2023/10/05 [05:2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릉아트센터는 오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3일간 자라섬재즈페스티벌×강릉아트센터를 사임당홀에서, 7일(토)과 8일(일) 2일간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선정된 야외 문화축제 우당탕탕 재즈하게를 동시 개최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강릉아트센터는 매년 경기도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열리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과 연계한 행사로, 해외 아티스트 초청을 통해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재즈 공연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다.

 

▲ 우당탕탕 재즈하게 포스터 _ 강릉시

 

6일(금)에는 피아노, 더블베이스, 퍼커션 구성으로 유럽에서 활동하며 락, 클래식, 컨템포러리 등 모든 장르를 재즈로 재해석하는 모이셰스 산체스 인벤션 트리오 공연이 펼쳐진다. 7일(토)에는 트럼펫과 보컬 실력을 모두 겸비한 캐나다 최고의 재즈 라이징 스타 브리아 스콘버그, 8일(일)에는 재즈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활동하며 그루브가 특징인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블라디미르 체트카가 마지막 날을 장식한다.

 

우당탕탕 재즈하게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야외 문화축제로 공연 및 마켓·체험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 자라섬재즈페스티벌x강릉아트센터 포스터

 

2일간 총 12여 팀이 참가하며, 음악과 재즈를 주제로 목관, 현악, 전통, 브라스 등 지역 단체들이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재즈와 연관된 캔들, 엽서, 라탄 등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 및 마켓과 더불어 재즈를 접목한 새로운 레퍼토리를 보여주는 지역 단체들의 공연이 풍성하게 진행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강릉아트센터 티켓은 전석 2만 원이며 3일 모두 관람하면 할인된 가격 36,000원에 예매할 수 있고, 우당탕탕 재즈하게의 야외 공연은 무료 관람이다. 강릉아트센터(www.gn.go.kr/artscenter)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강릉아트센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