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낙동강 둔치에 ‘강나루 사계 공원’ 조성

가을을 만끽하러 강나루 강나루 사계 공원으로 오세요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20 [03:57]

창녕군, 낙동강 둔치에 ‘강나루 사계 공원’ 조성

가을을 만끽하러 강나루 강나루 사계 공원으로 오세요

이형찬 | 입력 : 2023/10/20 [03:5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창녕군은 일상에서 쉽게 정원을 접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및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낙동강 둔치 유채단지 내 ‘강나루 사계 정원’을 조성했다고 전했다. 창녕군은 강나루 사계 정원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정원으로 활용하고자 수국정원과 암석원, 계류정원, 강바람정원 등으로 특색있게 꾸몄다.

 

▲ 낙동강 강나루 사계 정원 _ 창녕군

 

수국정원에는 수국 모히또 등 8종의 국화를 심었고, 암석원에는 큰꿩의비름 등 35종의 초화류를 암석과 어울리게 미니정원 식으로 조성해 다양한 식물의 생태를 볼 수 있다. 계류정원은 물이 흐르도록 해 계곡 느낌을 주고, 강바람정원의 만개한 억새는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한다. 또한, 중앙광장은 만남의 장소와 버스킹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 낙동강 강나루 사계 정원

 

성낙인 군수는 만개한 억새와 수국, 계류정원의 조용한 물소리 등이 어우러진 강나루 사계 정원에서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라며, 정원 인근에는 국가명승지인 남지개비리길 등 여러 관광지가 있으니 함께 방문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군은 2022년 산림청의 생활밀착형 숲(실외정원) 조성사업에 선정돼 강나루 사계 정원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현재 군 직영팀을 활용해 남지유채단지와 함께 사후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경남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 835-7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녕군, 낙동강, 강나루, 사계정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