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누리 프로그램 운영

올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3/27 [06:18]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누리 프로그램 운영

올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이형찬 | 입력 : 2024/03/27 [06: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창녕군은 오는 4월부터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포늪생태관 체험학습 ‘에코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에코누리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과 따오기복원센터를 견학하고 우포늪에 사는 생물에 대해서 알아보고 탐구하는 일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올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여름철인 7, 8월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 우포늪 생태관 전경 _ 창녕군

 

프로그램은 우포늪생태관 가족 서포터즈, 가족 생태환경 교실, 어린이 생태환경 교실, 가족 따오기 생태환경 교실 등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우포늪생태관 가족 서포터즈와 어린이 생태환경 교실은 사전 모집으로 진행되는 연간 프로그램이라 중도 참여가 제한된다.  창녕군 여행누리집에서 이번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과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에코누리 프로그램을 통해 우포늪의 생태환경을 배우며 자연의 소중함을 알았으면 좋겠다라며, 우포늪에 서식하는 따오기를 탐조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체험학습, 에코누리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