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월화거리, 전통시장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 개최

강원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 중앙시장 쏘맥축제 등 다채로운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0/20 [04:30]

강릉 월화거리, 전통시장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 개최

강원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 중앙시장 쏘맥축제 등 다채로운

한미숙 | 입력 : 2023/10/20 [04:3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릉 월화거리가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변화해나가는 특색있는 먹거리와 정겨운 전통시장을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강원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가 구한전 옆 월화거리에서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펼쳐지며, 20일(금)과 21일(토)에는 월화거리야시장이 오후 6시부터, 2023 황금비율 7:3 쏘맥축제가 강릉중앙시장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 10월, 전통시장과 함께 하는 강릉 월화거리가 즐겁다 _ 강릉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우수상품을 홍보·판매하는 ‘강원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가 20일(금)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도내 전통시장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장으로 꾸며진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자치도,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원상인연합회(회장 한두삼)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전시판매관, 특산물관, 직거래장터, 먹거리 부스 등을 운영하고 다양한 공연·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강릉중앙시장 쏘맥축제

 

또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강릉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월화거리 야시장이 문을 열어 이색적인 먹거리와 아기자기한 수공예품, 타로 등 즐길 거리 가득한 프리마켓으로 오감이 즐거운 야시장을 느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2023 황금비율 7:3 쏘맥축제”가 중앙시장 안 장자마리 골목, 시시딱딱이 골목 등에서 다회용 컵과 그릇을 활용한 친환경 행사로 개최된다.

 

▲ 강릉중앙시장 쏘맥축제

 

시장 내 다양한 먹거리를 활용한 안주와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중앙시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에 관심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풍성한 가을, 월화거리에서 전통시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금성로 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월화거리, 야시장, 쏘맥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