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 여름밤 세종전통시장 파치맥야시장 운영

전통시장 대표 맛집 24곳 참여 먹거리에 공연까지 풍성한 축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8/02 [04:10]

세종시, 한 여름밤 세종전통시장 파치맥야시장 운영

전통시장 대표 맛집 24곳 참여 먹거리에 공연까지 풍성한 축제

양상국 | 입력 : 2023/08/02 [04: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세종전통시장 대표 맛집의 먹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 여름밤의 축제가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5일부터 6일 18시부터 21시 30분까지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내 중앙통에서 ‘파치맥 야시장’을 연다고 전했다. 야시장 행사 명칭인 ‘파치맥’은 ‘파닭’의 원조이자 세종전통시장의 명물인 ‘파닭+치킨’과 ‘맥주’를 합쳐 지었다.

 

▲ 파치맥야시장 _ 세종시

 

야시장에 참여하는 상점은 총 24곳으로, 시민들은 야시장에서 대표 명물인 파닭은 물론, 분식, 족발, 만두, 강정, 식혜, 전, 찐빵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전통시장 내 참여점포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한 후 음식을 받아 전통시장 내 중앙통에 마련한 취식 구간에서 식사를 하면 된다.

 

시는 식사를 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야시장 기간 중 매일 19시와 20시에 다양한 음악 공연을 열어 여름밤의 야시장 분위기를 한껏 돋울 계획이다. 김석훈 세종전통시장 상인회장은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전통시장의 분위기가 예전과 같지 않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야시장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승원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은 복숭아 축제와 연계한 파치맥 야시장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상인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명리 8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 전통시장, 치맥, 야시장,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