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쉼터 로토루아 주민많이 찾는 온천

Waikite Valley Thermal Pools 를 가장 추천하는 온천 1위로

이민영 | 기사입력 2007/06/16 [10:06]

뉴질랜드 쉼터 로토루아 주민많이 찾는 온천

Waikite Valley Thermal Pools 를 가장 추천하는 온천 1위로

이민영 | 입력 : 2007/06/16 [10:06]
로토루아에 사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온천은 어디일까? 근방의 모든 온천은 다녀 봤다는 이 지역 주민 steve collins씨는 최고의 온천으로 단연 waikite valley thermal pools를 꼽았다. 온천 정보 전문 사이트 nzhotpools.co.nz 에서 가 본 사람들이 가장 추천하는 온천 1위로 선정된 곳도 바로 이 곳이다.

▲ waikite valley thermal pools     © 이민영
1972년에 만들어진 이 곳은, 화학 약품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지하 온천 수 만을 사용하기로 유명하며, 24시간 샘 솟는 끓는 물의 양이 초당 40~50리터에 달해 다른 곳에 비해 깨끗한 수질이 유지된다.

야외에는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대형 풀장과 작은 성인용 풀, 조용하게 휴식할 수 있는 가든 풀 등이 있으며, 사용자가 마음대로 물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개인용 스파 4개 실이 구비되어 있다.

풀 라이센스를 가진 마사지 사의 테라피 코스도 제공된다. 또한,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온천 샘이라 알려진 te manaroa spring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이 곳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풀장 옆에는 20여대의 캠프용 밴이나 텐트를 칠 수 있는 캠프 장이 있다. 샤워, 세탁, 주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비교적 깨끗하고 비 상업적인 분위기라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te manaroa spring 산책로를 포함한 이 온천의 입장료는 어른 $10, 어린이 (5~15세) $5, 5세 이하는 $3 이며, 가족 (성인2명, 어린이2명) 요금은 $25다. 음식물과 음료, 와인 등의 반입이 가능하다. 개인용 스파 이용료는 1인당 $12 (어린이는 $5)이며, 40분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용 스파를 이용하면 다른 풀장은 모두 공짜다.

입장료에 1인당 $2 만 추가하면 모든 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셈. 또, 입장료에 8달러를 추가한 $18 이면 모든 시설이 완비된 캠프장도 이용할 수 있다. 캠프장 이용료에 무제한 풀장 이용료가 포함 된 것.올해 2월 달에 이 곳을 찾았다는 호주 여행객 tania smith씨는 "풀장의 물이 아주 뜨겁고 깨끗해서 맘에 들었다.

섭씨 98도의 물을 38도로 식히는 방법이 쓰여진 주차장 안내문부터 흥미롭고 매력적이었다"고 평했다. 또 다른 여행객 werner 씨는, "예약을 하지 않고 캠프장을 이용했는데도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하게 도움을 주었다. 레스토랑의 키위 전통 음식도 인상적이었고 적당한 가격이 맘에 들었다.

다른 리조트의 인공으로 데워진 풀과 비교해 천연 온천수를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는 길 : sh5 도로상에서 taupo 방향 남쪽으로 직진 (tamaki maori village, waimangu, wai-o-tapu 가는 길) → waikite valley road에서 wai-o-tapu 반대편으로 우회전 → 표지판을 따라 6km 정도 주행하면 waikite va
http://www.koreatimes.co.nz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