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명승 광한루원 동영상 인기다

국가대표 비보이 ‘윙’의 춤사위, 흑요석 작가 그림 참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27 [10:18]

남원시, 명승 광한루원 동영상 인기다

국가대표 비보이 ‘윙’의 춤사위, 흑요석 작가 그림 참여

강성현 | 입력 : 2023/12/27 [10: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문화재청과 남원시는 한국의 자연유산 광한루원이 지닌 가치를 확산하고 국내·외 인지도 향상을 위해 광한루원의 홍보 영상을 제작·공개하였다.

 

문화재청이 주관하고 남원시가 공동 참여하여 만든 이번 영상은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비보이 ‘윙’ 이 출연하고, 흑요석 작가의 동양화가 삽화되으며, 노래는 안숙선 명창과 남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불렀다. 또한 영상에는 광한루원에 대한 설명을 자막으로 안내해 영상의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 한국의 자연유산, 명승 광한루원 동영상 인기 _ 남원시

 

현재 이 영상은 공개한지 5일만에 유튜브(YouTube) 조회수 1만1천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의 영어 버전은 2023년 남원 세계드론대전에서 공개하여 남원시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광한루원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부천 국제만화축제 및 UAE(아랍에미리트) KOREA FESTIVAL에서 광한루원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렸다.

 

광한루원은 광한루를 중심으로 은하수를 상징하는 호수, 삼신산, 오작교가 어우러져 신선세계를 표현한 조선시대 정원으로, 대표 누각 광한루는 1419년 황희가 지은 것으로 ‘광통루’(廣通樓)라 불렀다가 1434년 정인지가 달나라의 궁전 광한청허부(廣寒淸虛府)와도 같다하여 광한루로 바꾼 것으로 현재 국보 승격 추진중에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자연유산법 시행을 앞두고 광한루원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알리고, 국내는 물론 해외 홍보를 확대하고자 글로벌 콘텐츠 영상을 제작하였다. 아름다운 광한루원의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광한루원, 동영상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