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어록 서각 작품전시

어록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이 이루고자 했던 미래상 공감 하기를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1/10 [01:27]

신안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어록 서각 작품전시

어록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이 이루고자 했던 미래상 공감 하기를

김미숙 | 입력 : 2024/01/10 [01:2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신안군은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어록 서각 전시’를 임자도 조희룡 미술관에서 오는 2월 18일까지 연다. 전시 작품은 23점으로 (사)벽산전통서각협회가 참여했다.

 

▲ 조희룡 미술관 1, 2층 전시 전경 _ 신안군

 

김대중 대통령은 1924년 1월 6일 하의면에서 태어났다. 하의면은 350여 년간 하의3도농지탈환운동이 일어난 곳으로, 불의한 권력에 저항했던 선조의 얼과 정신을 계승한 김대중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토와 민주주의 수호에 평생을 앞장섰다.

 

▲ 조희룡 미술관 1, 2층 전시 전경

 

이번 전시는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 일부를 서각 작품으로 창작하였으며, 벽산 정형준 외 18명의 작가가 참여하였다. 작품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의 삶을 되돌아보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갔던 미래상을 공감하고자 마련됐다.

 

▲ 조희룡 미술관 1, 2층 전시 전경

 

박우량 신안군수는 국제정세가 불안정한 가운데 세계평화와 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 온 김대중 대통령님이 더욱 그립다라며, 이번 어록 서각 전시를 통해 대통령님이 남기신 민주주의, 평화, 인권 정신을 공감하고 각자 삶의 현장에서 ‘행동하는 양심’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행사, 김대중 평화캠프 등 그의 삶과 정신을 되돌아보는 행사를 연내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길 1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