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족발 요리대회 수상작 선보여

대만 까오슝에서 열린 세계 족발요리대회 최우수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11/11/11 [09:29]

세계 족발 요리대회 수상작 선보여

대만 까오슝에서 열린 세계 족발요리대회 최우수상

박소영 | 입력 : 2011/11/11 [09:29]
그랜드 힐튼 서울의 중식당 여향의 장립화 셰프는 지난 9월 24일 대만 까오슝에서 열린 2011 세계 족발 요리 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대만 사람들에게 큰 문화적 의미를 지닌다고 한다.

▲ 그랜드힐튼서울_돼지족발    

다른 국가에서는 돼지 족발이 하나의 요리에 불과하지만, 그들에게는 나쁜 날들이 지나가고 새로운 날이 다가오며, 무병장수하길 바란다 는 상징적 의미가 있는 요리이기 때문이다. 장립화 셰프는 이 대회에 참가하기 전, 한국의 대표적인 족발 요리인 장충동 왕 족발에 대해 연구를 하면서 한국 스타일의 족발 요리를 중국식 조리 기법과 향신료 등을 더 가미하여 대만 사람들에게 소개시켜주고자 노력하였다.

▲ 장립화셰프    

이런 장립화 셰프의 노력은 최우수상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대만 사람들에게 한국 스타일의 족발 요리와 그에 깃든 문화적 의미를 전달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족발의 주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단백질은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다.

또한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고 양질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하여 간 기능 활성화에도 좋은 음식이다. 세계적으로 그 맛을 인정 받은 장립화 셰프의 족발 요리는 12월까지만 선보일 예정이다. 런치 및 디너에 세트메뉴로 맛볼 수 있으며 단품 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