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 한옥마을전통 혼례시연 진행

참여자 선정 후에는 사대부가 혼례식 절차로 전통 혼례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6/15 [10:55]

남산골 한옥마을전통 혼례시연 진행

참여자 선정 후에는 사대부가 혼례식 절차로 전통 혼례

이성훈 | 입력 : 2013/06/15 [10:55]
서울시는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 오후 3시에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전통 혼례 시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우리의 전통 문화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 혼례 시연은 사대부가 예법에 기초한 친영례(親迎禮)로 관람객들에게 우리의 전통 혼례 과정을 알리고, 그 의미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 교배례(交拜禮) _ 서울시청     

우리 전통 혼례에는 육례(六禮)의 과정이 있고, 그 속에는 삼서정신(三誓精神; 부모에 대한 서약, 하늘과 땅에 대한 서약, 배우자에 대한 서약)과 평등 의식이 담겨져 있다.한편, 서울시는 그간 배우들이 진행하던 전통 혼례 시연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혼례식을 올리지 못한 가정, 다문화 가정, 금혼식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전통 혼례를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서배우례(誓配偶禮) _ 서울시청   

전통 혼례를 올리고자 하는 가정은 남산골 한옥마을에 신청하면, 소정의 심의를 거쳐 대상 가정을 선정 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남산골 한옥마을 홈페이지(
http://hanokmaeul.seoul.go.kr)와 관리사무소(02-2266-6923~4)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