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는 선택의 연속이다

예식장, 웨딩상품 선택에 있어 두 가지를 결정할 때 매우중요

김익환 | 기사입력 2008/01/05 [12:18]

결혼준비는 선택의 연속이다

예식장, 웨딩상품 선택에 있어 두 가지를 결정할 때 매우중요

김익환 | 입력 : 2008/01/05 [12:18]

결혼준비는 선택의 연속이다.
결혼준비를 시작하게 되면 많은 결정을 해야 한다. 어떤 웨딩드레스를 입고 리허설 촬영은 어디서 할지, 한다면 어느 웨딩컨설팅사와 결혼준비를 할 것인지, 어떤 예식장을 선택할 것인지, 혼수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지…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도움을 받을 수는 없는 것일까?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리기 위해선 예산과 시간을 잘 조화시켜야 한다. 자기에게 맞는 취향은 물론이고 현재 결혼준비 예산에 대한 파악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다.
주말에 발품을 팔아 일일이 예식장을 방문하여 예약 할 것인지, 인터넷으로 웨딩홀을 검색하여 온라인으로 알아볼 것인지, 웨딩컨설팅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웨딩플래너 (혹은 웨딩매니저)를 통해 섭외 및 예약을 할지, 어떤 방법이든 선택의 결과에 따라 결혼준비를 어떻게 진행하게 될 것인지 예측 할수 있다.

그중에서도 예비부부들은 가장 행복한 결혼준비를 할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한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는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부부들의 자신에게 주어진 여건과 상황에 따라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컨대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조금은 힘이 들고, 헛걸음을 하더라도 직접 예식장을 방문하여 직접 확인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하여 예약 하든, 결혼준비를 전문으로 도와주는 웨딩컨설팅사 웨딩플래너를 통해 실시간으로 웨딩홀 정보와 예약현황을 알아보고 예약을 하든지 간에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이다.

결혼준비 시대흐름을 반영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려면 다양한 선택의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저울질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하지만 순간적인 결정, 즉 본능과 직관에 따른 선택이 (최고의 선택은 아니더라도) 나쁘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사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빠르고도 탁월한 선택을 내린다. 살아가는 인생자체가 순간순간 선택 과정이라 하듯이 결혼준비도 선택의 연속이다. 두 사람에게 있어 단 한번 뿐인 결혼식을 행복하게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결혼준비 방법에는 단순히 웨딩패키지 만을 팔고, 웨딩샵을 연결만 해주는 웨딩유통회사, 7,80년대에 준비방법인 웨딩샵을 통해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타 웨딩상품업체를 소개 해 주는 토탈웨딩, 웨딩상품에 대한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는 예식장 예약 시 예식장에 입점 되어 있는 웨딩샵을 이용하게 전통적인 방법,

다양한 상품의 선택과 예산에 맞춤식으로 1:1 동행투어를 통해 예식장 예약부터 웨딩패키지, 예물, 한복, 혼수, 허니문까지 준비를 도와주는 웨딩컨설팅사를 통해 준비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적은정보에 의존해서 직접 발품을 팔기보다는 원스톱 네트워크를 지닌 웨딩컨설팅업체를 이용해서 토탈 서비스와 맞춤서비스를 받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결혼준비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 그리고 노하우를 갖춘 웨딩컨설팅사에서는 웨딩홀예약, 웨딩드레스, 웨딩사진, 헤어. 메이크업, 예물, 예단, 혼수, 신혼여행 등에 관련한 검증된 업체 정보와 구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고객의 예산과 취향에 맞는 맞춤컨설팅으로 고품격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다.

웨딩전문가인 웨딩매니저는 수많은 웨딩경험과 결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한 분한 분의 특성에 맞추어 웨딩상담부터 웨딩홀예약, 웨딩상품업체 선정, 예물, 예단, 혼수, 신혼여행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까지 막아주는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

취향과 예산에 맞추어 다양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보자.
예식장 및 웨딩상품의 선택에 있어 예산은 이 두 가지를 결정할 때 매우 중요한 것이다.
예식장 선정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치와 교통 그리고 피로연 음식이다. 결혼식 하객에게 어떤 종류의 음식을 대접할 지, 예식지역은 어디로 할 지, 결혼준비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선택사항이지만 이것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알아보는 것은 낭비다.

예식진행 방법도 미리미리 결정해야 한다. 분리예식으로 할 것인지, 호텔웨딩홀이나 컨벤션센터 에서 동시예식으로 할 것인지를 확실히 해야 한다. 또한, 웨딩드레스, 웨딩사진, 헤어메이크업의 선택에서도 자신의 취향을 고려함은 물론 어떤 웨딩상품에 중점을 둘 것인지도 마음의 결정을 해야 한다.

예식장이나 웨딩상품은 지역에 따라 예산과 취향에 따라 확연히 달라진다.
피로연 음식가격은 보통 1만원에서 15만 원선, 웨딩상품도 몇십만원에서 수천만원선 까지 각양각색이다.

결혼준비 하면 크게 돈이 들어가는 것이 정해져 있다. 신랑에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신혼집 마련 및 인테리어 비용, 신부에게 가장 큰 비중인 혼수마련비용, 신랑 신부가 양가 어른들과 상의해서 준비 한다.

예물, 예단, 한복비용, 결혼준비에 있어 마지막을 장식하는 웨딩연출 비용인 웨딩패키지(웨딩드레스, 웨딩사진, 헤어메이크업, 연주, 폐백, dvd, 웨딩 카 등), 예식장 필수사용비용, 신혼여행비용 등이 들어간다. 다양한 예산에 기초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고 그 중에서 자신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선택을 해야 한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