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착한여행

여행과 함께 나눔에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5/11 [10:47]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착한여행

여행과 함께 나눔에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

이소정 | 입력 : 2010/05/11 [10:47]
하나투어는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2010 hanatour travel exhibition)’를 통해 여행과 함께 나눔에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할 계획이다.

여행으로 하나되는 지구세상: 하나투어 & 굿네이버스
오는 6월 세계인의 축제인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사회공헌 부스에서는 축제 이면에 가려져 이는 절대빈곤 10억인의 삶이 존재하는 아프리카 대륙에 희망을 전하기 위해 축구와 나눔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 깊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프리카 11명의 축구 꿈나무들을 찾아라!’는 여행박람회장 곳곳에 숨어있는 11명의 아프리카 축구 꿈나무들의 이미지를 찾아 응모하면 아프리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선물을 증정한다. 또 ‘be the reds!’ 이벤트를 통해 빨간색 넥타이, 빨간색 티셔츠등 빨간색을 들어간 소지품을 제시하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아프리카 어린이 응원 메시지 쓰기 및 굿네이버스 후원신청도 함께 진행한다.


‘치얼 업, 아프리카! (cheer up, africa!) 희망 여행바자회’
또한 하나투어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월드컵 응원 캠페인 ‘치얼 업, 아프리카(cheer up, africa!) 희망 여행바자회’를 개최한다. 하나투어를 비롯한 여행사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에서는 여행을 테마로 한 기부물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아프리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29일에는 ‘두근두근, 여행의 동반자’란 테마로 책과 cd, 가방, 물놀이 용품 등 유용한 여행 필수품을, 30일에는 ‘콩닥콩닥, 여행의 추억’이란 테마로 전 세계 여행지의 정취가 담겨 있는 기념품과 특산물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챌린저’ 발대식
2006년부터 관광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고자 진행하는 하나투어의 대표 장학사업인 ‘하나투어 투어챌린저’의 제5기 발대식이 여행박람회에서 함께 진행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2명의 투어챌린저 단원들에게는 장학증서가 수여되며 출정선서와 탐방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함께 진행된다. 제5기 투어챌린저들은 7월 초 인도와 네팔 지역으로 15일간 해외탐방을 떠날 계획이다.

신나게 놀고 영어도 익히며 나눔도 배워요! – ‘pic 나눔씨앗’
남태평양의 대표 리조트인 ‘pic’에서는 어린이들과 신나게 놀면서 영어도 배우고 $1 기부 체험과 함께 즐겁게 나눔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pic 나눔 씨앗 클래스’를 운영한다. 현지 클럽 메이트들과 함께 영어로 진행되는 ‘pic 나눔 씨앗 클래스’는 나눔 교재와 활동 등을 통해 나눔의 참 의미와 생활 속 실천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다.

만4~12세의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pic 나눔씨앗’ 여행 상품은 상품가격에서 아동 1인당 us$1의 자동 기부와 함께 리조트 내 '나눔 씨앗 영어 클래스’를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29일 오후 3시/5시, 30일 오후 2시에 ‘pic 나눔 씨앗 체험장’에서 진행되고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www.hanatoursesang.com)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 클래스 당 3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캄보디아 1불의 기적’: ‘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 강연
박람회 기간 중에는 나눔과 섬김의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 단체인 ‘다일공동체’의 대표 최일도 목사를 초청해 29일 오후 2시 ‘섬김과 나눔의 삶으로’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된다. 하나투어와 다일공동체는 캄보디아 씨엠립 다일공동체를 방문하여 빈곤층 어린이들에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식사를 제공하는 ‘캄보디아 1불의 기적’ 여행상품을 2년째 함께 운영하고 있다. 캄보디아 아이들 4명에게 밥을, 5명의 아이들에게는 빵을 제공할 수 있는 $1이 상품가에 포함돼 다일공동체에 전달된다. 여행을 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다.

‘세상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의 방문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
www.hanatoursesang.com)에서 입장권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입장권은 5천원으로 동반 아동 2인까지 무료다. 단, 하나투어닷컴 회원은 무료 입장 가능하다.www.hanatou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