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와 성별 따라 다양하게 즐기는 참숯구이

참숯으로 맛을낸 볏짚 삼겹살, 고객들 입맛 사로잡다

이병욱 | 기사입력 2010/05/25 [12:29]

세대와 성별 따라 다양하게 즐기는 참숯구이

참숯으로 맛을낸 볏짚 삼겹살, 고객들 입맛 사로잡다

이병욱 | 입력 : 2010/05/25 [12:29]
대학가 인기메뉴 통삼겹살세트+도시락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들은 뭐니뭐니해도 푸짐한 양을 첫째로 꼽는다. 여기에 가격까지 받쳐주면 더할 나위가 없다. 그래서인지 대학가에서는 도누가그릴만의 실속 세트메뉴가 단연 인기다. 

볏짚으로 맛을 내고 참숯에 구워 육즙은 살리고, 입안 가득 향을 느끼게 하는 볏짚 통삼겹살, 매콤한 고추장 소스로 숙성시켜 혀끝까지 얼얼한 고추장 통삼겹살, 다양한 과일과 천연 재료를 갈아 만든 달콤한 소스로 양념한 델리 통삼겹살. 이 세 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기는 통삼겹살 세트는 도누가그릴의 대표 메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부메뉴인 도시락도 빼놓을 수 없다.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으며, 따끈한 달걀프라이에 소시지 한 조각은 주메뉴보다 더 귀한 대접을 받는다고. 잘게 썬 돼지고기와 김, 나물, 김치 등을 고추장 양념에 흔들어 먹는 게 포인트.


연인들끼리 나눠먹는 수제왕갈비와 소시지구이
연인들이 파스타 대신 고기를 즐겨먹는 사이라면 통할 만큼 통했다고 볼 수 있다. 서로의 입맛을 차치하고라도,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 한 점을 큼지막한 상추쌈에 넣어 먹는 사이라면 더 가릴 게 무엇이랴. 하지만 고기를 먹고 싶어도 서로 눈치가 보이고 신경이 쓰인다면 갈비와 소시지에 주목하자. 

갈비는 육질이 부드러워 씹는 부담도 덜하고 달콤한 간장소스까지 배어 있으니 새침한 여자친구도 좋아할 수밖에. 특히 도누가그릴의 왕갈비는 고급 재료에 손으로 직접 재운 맛이 일품이라 함께 먹다 보면 어색한 분위기도 살살 녹는단다. 여기에 수제로 만든 고급 모둠 소시지까지 곁들이면 점수는 따놓은 셈. 달콤한 갈비에 도누가그릴의 별미인 소시지로 마무리하는 센스, 통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고기 맛 아는 직장인은 목살과 갈매기살
돈육 맛을 제대로 즐기려면 목살만한 부위도 없다. 삼겹살보다 맛이 진하고 근육막 사이에 지방이 적당히 박혀있어 풍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 비계가 적고 살코기가 많아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가장 부위로도 알려져 있다. 게다가 도누가그릴의 목살은 손바닥만 한 크기로 두툼하게 잘라 볏짚으로 맛을 내 언뜻 보기에 명품 스테이크를 연상케 한다. 

갈매기살은 기름이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을 내기 때문에 술안주로 최고다. 또 선홍색에 적당한 마블링을 가지고 있어 쇠고기와 유사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담백한 목살과 쫄깃한 갈매기살은 술과도 궁합이 잘 맞는데다, 고기 자체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도누가그릴의 단골메뉴다. 032-363-3267/
www.donugagril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