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월드컵응원, 연탄불고기에 소주 한잔이 제격

25가지 웰빙 소스에 숙성시켜 연탄불에 구워낸 온통불고기

이병욱 | 기사입력 2010/06/10 [11:20]

남아공 월드컵응원, 연탄불고기에 소주 한잔이 제격

25가지 웰빙 소스에 숙성시켜 연탄불에 구워낸 온통불고기

이병욱 | 입력 : 2010/06/10 [11:20]
남아공월드컵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태극전사들의 베스트 일레븐이 확정되면서 한국전을 기다리는 국민들의 마음도 한층 달아올랐을 터. 월드컵 응원의 묘미는 뭐니뭐니 해도 ‘장소’에 있다. 게다가 이번 월드컵 경기는 시차로 대개 밤 시간대에 열리기 때문에, 주류와 식사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고기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온통불고기     © 이병욱

삼겹살 프랜차이즈 ‘온통불고기’는 연탄고추장불고기와 연탄불족발, 돌판고추장불고기 등 색다른 메뉴가 준비돼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에 벌꿀과 과즙 등 25가지 웰빙 소스에 숙성시켜 연탄불에 구워낸 연탄불고기는 온통불고기의 추천메뉴다. 한방재료로 삶아 쫄깃쫄깃한 미니족발을 연탄에 초벌구이한 뒤 매콤한 소스로 버무린 연탄불족발도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온통불고기는 낮에는 김치전골을 점심특선으로 제공한다. 고기집에서 점심메뉴를 선보이는 건 특별한 일이 아니지만, 온통불고기의 특선은 조금 색다르다. 공급 단가를 맞추기 위해 중국산 김치를 쓰는 여느 삼겹살집과 달리 온통불고기는 천일염을 사용한 100% 국산 배추만을 쓴다. 이렇게 숙성된 김치를 두툼하게 잘라 돼지고기와 두부를 넣고 끓인 김치전골은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인기다. 

점심특선은 ‘김치찌개, 연탄불고기, 라면사리, 공기밥’세트와 ‘김치찌개, 모듬사리, 라면사리, 공기밥’세트로 5천원에 저렴하게 제공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공되는 점심특선은 김치전골의 육수와 라면사리, 밥을 무한리필해준다. 웬만한 고기집의 일반 점심메뉴 값에 라면사리와 밥을 무한정 먹을 수 있으니 고객이 몰릴 수밖에 없다. 점심과 저녁 매출의 균형으로 온통불고기는 점주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김치찌개가 술안주인 점을 감안하면, 저녁시간대 차지하는 비율도 꽤 높다. 무엇보다 본사에서 재료와 양념 및 모든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별도의 주방인력을 쓰지 않아도 돼 인건비도 절감된다. 음식점 경험 없는 초보 창업주라도 성공창업을 꿈꿔볼 수 있는 이유다. 

한편, 온통불고기는 18일(금요일) 오후 4시에 본사 교육장에서 성공 창업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성공창업에 필요한 핵심요소와 불황기 성공창업 노하우, 온통불고기 경쟁력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 02-3274-0808 /www.on-tong.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