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클로렐라 메뉴4종 선보여

클로렐라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 식이섬유

이민희 | 기사입력 2010/07/26 [12:50]

무더운 여름, 클로렐라 메뉴4종 선보여

클로렐라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 식이섬유

이민희 | 입력 : 2010/07/26 [12:50]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클로렐라 메뉴’가 원기를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클로렐라 메뉴는 ‘클로렐라 죽’을 비롤해 워커힐 호텔 델리의 ‘클로렐라 쉬폰 케이크’과 ‘클로렐라 번’, ‘클로렐라 버거’ 등 4종이다.

클로렐라 메뉴를 개발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송영원 조리팀장은 “클로렐라가 건강에 좋은 우수한 식품이라는 것을 익히 알아왔던 터라 식재료로 활용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하고 “첫 선을 보인 후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 클로렐라 버거와 번까지 메뉴를 늘렸다”고 전했다.

한편, 클로렐라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엽록소 함유량은 녹색 채소보다 15~20배 높고 단백질도 콩보다 풍부하다. 따라서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질을 약알칼리성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체내 항산화 효과와,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노인의 치매나 노안 예방, 어린이의 성장 촉진을 돕는 성분도 들어있어 각계각층의 남녀노소가 찾는 호텔의 건강 메뉴에 적합한 소재라고 호텔 측은 전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관계자는 “앞으로 클로렐라를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스테이크용 소스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메뉴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