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수도 보성, 여성소비자 선호 넘버원

2010 프리미엄브랜드 관광도시 브랜드 대상 수상

한미숙 | 기사입력 2010/11/30 [14:26]

녹차수도 보성, 여성소비자 선호 넘버원

2010 프리미엄브랜드 관광도시 브랜드 대상 수상

한미숙 | 입력 : 2010/11/30 [14:26]
보성군이 녹차수도 보성 브랜드로 2010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주부생활과 일간스포츠가 주최한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0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녹차수도 보성이 관광도시 브랜드부문 대상에 선정되어 2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브랜드 대상은 132개 부문에서 410개 기업, 148개 지자체브랜드를 지난 9월 총 4,124명의 여성소비자가 리서치에 참여해 공정한 조사와 집계를 통해 결정됐다. 지자체브랜드 부분에 참가한 녹차수도 보성은 리서치 조사에 참여한 여성소비자 중 48%인 1,970여명이 선호, 압도적인 지지를 얻었다.

보성군은 세계속의 관광보성 육성을 위해, 사계절 아름다운 계단식 차밭을 기반으로 해수녹차탕, 일림산 철쭉, 보성차밭 빛 축제 개최 등 차밭 일원에 특색 있고 매력적인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보성녹차대축제를 비롯하여 사계절 차와 차 음식 만들기 체험장 등을 운영함으로써 관광객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차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국 차 박물관이 개관되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 보성하면 녹차만을 이야기 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해수녹차탕과 차밭 트리, 한국차박물관까지 떠 올릴 정도로 국민관광지로 변모하고 있다.

여기에 가을철부터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인 꼬막을 주제로 한 꼬막축제, 태백산맥문학관과 연계한 문학기행 그리고 올해 처음 열린 남도레저 뻘배대회 등 매력이 넘치는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광녹차생태공원, 세계차식물원, 꼬막웰빙센터, 서편제판소리테마파크, 해양낚시공원 등 관광인프라를 구축하여 녹차수도 보성이라는 브랜드 명성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