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특별하고 저렴한 런던에 호텔

국제적인 분위기에 영국의 혼이 깃들어져 있어

박미경 | 기사입력 2010/12/01 [14:26]

크리스마스가 특별하고 저렴한 런던에 호텔

국제적인 분위기에 영국의 혼이 깃들어져 있어

박미경 | 입력 : 2010/12/01 [14:26]
아고다에서 연말에 맞추어 특별 저가 런던 호텔 상품을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손 뽑히는 도시 가운데 하나인 런던은 국제적인 분위기에 영국의 혼이 깃들어져 있어, 여러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방문지이다. 수준 높은 쇼핑몰들이 있으며 극장 쇼부터 길거리 축제 및 인디 락 공연 등 여러 행사로 볼거리가 많고 영국을 상징하는 많은 랜드마크들이 모여있다.

런던은 역사와 예술이 살아 있어 여러 번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연말에는 여러 행사들 및 저렴한 호텔 요금을 즐길 수 있으며 그 유명한 영국의 싸늘한 날씨 덕에 사람들로 붐비지도 않다.

아이스 스케이트
이 시기에는 꼭 야외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보아야 한다. 특히 가볼 만한 곳은 써머셋 하우스(somerset house)에 티파니(tiffany & co.) 보석 점에서 주최하는 아이스 링크이다. 써머셋 하우스는 템스강가에 있는 브룸스버리(bloomsbury) 및 소호(soho) 튜브역 근처에 있으며 ‘티파니 턱 가게(tiffany tuck shop)’에서 디자이너 컵케이크와 보석 류를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처음으로 사우스 뱅크를 아이스 링크로 변환하는 ‘아이스케이트(eyeskate)’ 행사를 통해 스케이트를 타며 런던 아이(london eye)의 멋진 야경도 볼 수 있다. 런던 아이를 방문하는 여행객은 바람, 안개 및 거품을 맞으며 3d 영화를 통해 새로운 ‘4차원 경험’을 할 수 있다. 런던 아이는 워터루(waterloo)에 있으며 의사당 건물, 빅밴 그리고 웨스트민스터 사원 강 건너편에 있다.

o2 에리나(arena)에서 레이디 가가(lady gaga)
12월 16일과 17일에 o2 에리나에서 레이디 가가의 몬스터 볼 투어(monster ball tour)가 이뤄진다. 이번 몬스터 볼 투어에서는 최첨단 무대에서 세계적인 스타가 더 페임(the fame)과 더 페임 몬스터(the fame monster)에 나오는 노래를 부른다. 투어 시작 후 여러 차례 바뀌어진 통기타 버전 및 극적으로 안무된 연기 등 여러 모양으로 선보인다. o2 에리나는 그린위치(greenwich) 구역에 있으며 노스 그린위치(north greenwich) 튜브역 근처에 있다.

트라팔가르 광장(trafalgar square)에서 크리스마스 케롤
12월 7일부터 22일까지 런던의 유명한 곳곳에서는 케롤을 즐길 수 있다. 그 중 트라팔가르 광장에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케롤은 자선 단체와 조직들을 위해 모금하러 모인 여러 성가대들의 모임이다. 또한 광장의 중앙에는 20미터가 넘는 높은 크리스마스 나무가 장식되어 있다. 노르웨이부터 선물로 받은 이 웅장한 나무는 약 60세가 되었으며 이번 크리스마스를 마치고 잘라내어 재활용화할 계획이다. 차링 크로스(charing cross) 튜브역과 가까우며 빅토리아 및 웨스트민스터 구역의 국립 갤러리 반대편에 있다.

코벤트 가든(covent garden)에서 ‘메리 키스마스’
식당과 라이브 연기 등 여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항상 많은 코벤트 가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키스마스’ 나무이다. 영국의 첫 상호작용 나무는 약 5만개의 사람 접촉에 반응하는 led 조명이 달려 있으며 두 명이 나무 밑에서 겨우살이를 잡고 키스할 때 불이 들어온다. 각 키스마다 청소년을 위한 기금(prince’s trust charity)에 1 파운드를 기금 한다. 하트 모양의 파이, 초콜릿 및 신선한 굴은 사랑 테마에 장식을 더한다. 또한 순록(레인디어)을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런던 크리스마스 세일
12월 내내 런던 길거리와 광장에는 수많은 가계들이 들어선다. 크리스마스를 위한 여러 선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하이드 파크(hyde park)에 있는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 놀이 공원에 가서 여러 기구들을 타고 서커스도 관람할 수 있다. 복싱 다음 날 (12월 26일), 해롯(harrods), 포트넘(fortnum), 메이슨(mason), 셀프리지(selfridges) 같은 큰 백화점에서 크리스마스 용품의 가격을 대폭 줄여서 판매한다. 최고의 크리스마스 세일을 경험하려면 메이페어(mayfair)와 마릴리본(marylebone) 구역의 옥스포드(oxford) 서커스나 피카딜리(piccadilly) 서커스 주변을 방문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