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족발전문점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열광하게 만드는 열광153

이병욱 | 기사입력 2010/12/22 [13:18]

맛집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족발전문점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열광하게 만드는 열광153

이병욱 | 입력 : 2010/12/22 [13:18]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매운맛을 좋아하는 이들이 또 있을까? 너무 매워서 심지어는 통증을 느끼지만 강력한 중독성이 있어 매운맛에 열광하는 애호가들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또한 매운맛을 느끼게 하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엔도르핀 수치를 증가시켜 기분이 좋아지게 만들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에 주목, 매운맛을 즐기는 사람들은 더 늘고 있다.

이처럼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 있다. 바로 인천남구에서 매운맛의 지존으로 통하는 매운족발전문점 ‘열광153’이 그 주인공이다.

이미 맛집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고 있는 인천 지역의 대표 맛집이다. 맛있게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음식점이다.

‘열광153’에 가면 일단 원목 소재를 이용한 깔끔한 인테리어에 한번 놀라게 된다. 보통 매운맛을 자랑하고 있는 다른 음식점들과는 달리 너무나 소박한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매운 음식이 나올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매운맛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매운 불족발, 매운 불닭발, 매운 닭날개, 매운 돼지껍데기 등 메뉴 앞에는 모두 ‘매운’이라는 단어가 붙는다. 메뉴판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라는 무언의 메시지가 들리는 듯하다.

매운 불족발의 경우 일단 그 모습에 감탄이 저절로 나오게 된다. 양도 푸짐할 뿐만 아니라 살이 두툼하게 있어 먹음직스럽기 때문이다. 한입 배어 물면 처음에는 매운맛이 별로 느껴지지 않다가 어느 순간 입안 전체가 매운맛으로 가득하게 된다.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계란찜을 먹어보지만, 강력한 매운맛을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너무 매워 걱정하고 있는데, 자연스럽게 손은 다시 족발로 향하고 있다. 비린내가 나지고 않고 쫄깃하며 단순한 매운맛이 아닌 중독성이 강한 맛있는 매운 맛이기 때문에 자꾸 입맛을 자극해 계속 먹게 되는 것이다. 맛집 블로거들이 왜 이렇게 열광하는지 그 이유를 느낄 수 있다.

‘열광153’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메뉴는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으며, 김가루 및 야채, 참기름을 넣어 만든 주먹밥과 함께 먹어도 더욱 맛있는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추운 날씨와 함께 몸도 마음도 얼어붙어 버릴 것만 같은 겨울철 ‘열광153’의 매운맛으로화끈한 겨울나기에 도전해보자. 문의: 032-425-777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