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웨딩홀을 한자리에, 원스톱 결혼준비

탄탄한 구도가 구축되면서 실질적인 상거래라 할 수 있는

이경선 | 기사입력 2011/02/24 [10:18]

울산웨딩홀을 한자리에, 원스톱 결혼준비

탄탄한 구도가 구축되면서 실질적인 상거래라 할 수 있는

이경선 | 입력 : 2011/02/24 [10:18]
요즘은 한번의 클릭으로 보험, 의류, 전자제품,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의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원스톱 토탈비교사이트가 늘고 있다. 웨딩분야 역시도 오래전부터 웨딩컨설팅 업체의 의해서 다양한 웨딩관련 업체 들을 비교 분석하며 소개 하고 있다.

그러나 웨딩컨설팅 업체 특성 상 업체 소개를 해주는 댓가로 수수료가 발생이 되어 상품들의 가격에 거품이 생긴다는 단점과 웨딩컨설팅의 일방적인 업체선정에 공정성이 저하되기도 했었다.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고자 자발적인 업체들간의 협력으로 공동체가 생겨나고 이것은 곧 온라인상에 포털커뮤니케이션 카페들이 증가하는 현상으로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울산에 웨딩박람회 울산웨딩페어를 이끈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이 대표적인 예이다. 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중간상인이 없는 업체와 고객간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카페의 상업성을 배제했다는 점에서 큰 성공을 이끌었고 그 결과 양사이트 토탈 이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탄탄한 구도가 구축되면서 실질적인 상거래라 할 수 있는 웨딩박람회까지 4회에 걸쳐 전국규모로 개최하는 등 업체와 고객간의 윈윈효과를 꾸준히 누리고 있다. 이러한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울산에 있는 웨딩샵, 웨딩스튜디오, 허니문여행사, 예물, 한복, 전자제품, 혼수업체들 뿐만 아니라 웨딩홀까지 섭려에 나섰다.

울산의 삼산컨벤션웨딩홀, 지상웨딩홀, 동울산컨벤션웨딩홀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센트럴컨벤션웨딩홀까지 함께 하면서 명실상부 울산 최대 웨딩사이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예비신랑신부들은 집에서 편하게 원클릭으로 웨딩홀의 내부이미지와 뷔페음식을 볼 수 있고 상담과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비용과 불필요한 시간낭비는 필요없게 된다.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은 차후 울산에 있는 웨딩홀과의 상호협약을 더 늘릴 계획이라 귀뜸했다. 컨설팅 의뢰의 금전적인 부담과 직접적인 발품의 시간적낭비를 최대한 줄여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지역의 웨딩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www.wedding-fair.co.kr

※ 위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