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 방식으로 만든 생갈비의 참맛

김포 생포탄 100% 국내산 암퇘지로 만든 생포 갈비

이병욱 | 기사입력 2011/06/01 [14:09]

30년 전통 방식으로 만든 생갈비의 참맛

김포 생포탄 100% 국내산 암퇘지로 만든 생포 갈비

이병욱 | 입력 : 2011/06/01 [14:09]
돼지 고기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생포갈비’. 삼겹살이나 갈비는 많이 들어봤지만 ‘생포 갈비’란 말은 다소 낯설게까지 느껴진다. 생포갈비란 돼지갈비 갈빗대에 붙은 살을 삼겹살 두께 정도로 촘촘히 포를 떠 칼집을 하나하나 넣은 것이다. 

원재료의 맛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고기 맛을 볼 수 있어 한번 맛 본 사람은 반드시 다시 찾게 되는 별미이지만 까다로운 조리 과정 때문에 잘하는 집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김포 ‘생포탄’은 30년의 전통을 가진 생포갈비 전문점으로 품질 좋은 재료와 조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포갈비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미 맛집 블로거 및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입 소문이 자자하다고. 생포갈비의 인기에 덩달아 다양한 서브 메뉴들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생포 갈비의 경우 재료 선정은 음식의 맛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 조미료와 양념을 첨가하지 않는 만큼 신선하고 맛 좋은 재료는 필수다. 김포 생포탄은 엄선한 100% 국내산 암퇘지로 생포 갈비를 준비하고 있어, 지방질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고기 맛이 일품이다.

생포탄에서는 갈비를 대나무 숯으로 굽고 있는데, 이는 갈비의 기름기는 쫙 빼주면서 담백한 육즙은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대나무 특유의 은은한 한 향이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면서 식욕까지 돋워주며 1석 2조의 효과를 준다.

매장에서 직접 담근 갓김치, 멸치 속젓, 고추 장아찌는 생포 갈비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지원군이다. 천연양념으로 담근 밑반찬은 김포 생포탄의 30년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있다. 잘 익은 갓김치나 고추 장아찌에 생포 갈비를 얹고 그 위에 멸치 속젓을 얹어 둘둘 말아먹으면 돼지고기 최고의 궁합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불 판 아래 고기를 굽고 나오는 기름으로 바로 계란말이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식사 후 즐기는 냉면은 식사 후 깔끔하게 입맛을 정리할 수 있으며 깊은 시원한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

김포 생포탄은 오랜 전통에도 불구하고 편안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각종 모임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는 누구와 함께 와도 어울리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냈다. 주말 가족 방문객은 물론이고 평일 여성 모임, 각종 회식, 데이트 등 다양한 성격의 모임 장소로 식사를 나누기에도, 한 잔 술을 나누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031-996-3383 /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10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