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에서 맛보는 강원도 토속한정식

도봉산맛집으로 이름 알린 산너머남촌 담백한 건강식

이병욱 | 기사입력 2011/06/17 [12:57]

도봉산에서 맛보는 강원도 토속한정식

도봉산맛집으로 이름 알린 산너머남촌 담백한 건강식

이병욱 | 입력 : 2011/06/17 [12:57]
기복과 굴곡이 다양해 수려한 절경을 자랑하는 도봉산 초입에 위치한 산너머남촌 푸르른 하늘과 도봉산의 정취를 느끼며 우리네 토속 음식을 느낄 수 있는 맛과 정취로 명성이 자자하다. 지하철 1호선 망월사역 근처 5분 거리에 위치한 ‘산너머남촌’은 강원도식 토속 한정식 요리 전문점. 

자극적이기만 한 화학 조미료의 사용을 일체 없애고, 엄선된 식재료를 통해 깊은 한국의 맛을 재현하며, 강원도 토속 음식의 특징을 살린 단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토속 한정식 요리점이다 보니 손과 시간이 많이 가는 전통 레시피를 고수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100% 웰빙 음식이 나올 수 밖에 없다.
 

한 가지의 코스요리로만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단일 메뉴라 해서 실망하지 말자. 넓은 상을 가득 채우며 연이어 차려지는 음식들은 금새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산너머남촌’의 코스요리는 소화 흡수를 도와주고 항암 작용이 뛰어난 호박죽을 시작으로 몸 안의 해독 작용을 하는 도토리 묵 밥과 묵 전, 그리고 원기 보충에 뛰어난 녹두닭을 선보인다.

연이어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돼지고기와 체력 증강을 도와주는 부추를 함께 요리한 부추돼지고기보쌈, 소화를 도와주는 들깨칡칼국수, 마지막으로 보리밥과 콩탕까지 줄줄이 나오는 코스요리는 배를 채우고도 남을 만큼 푸짐하다. 

‘산너머남촌’(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67-4)은 2층 전체에 별도의 카페공간을 마련하고, 후식으로 커피와 함께 감자떡을 제공, 휴식을 취하며 한끼의 작은 행복으로 웰빙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한정식 전문점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멋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031-877-0095

도봉산이 한 눈에 보이는 절경은 물론, 매장 곳곳에 있는 꽃과 나무들은 자연친화적 분위기 속에서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통 웰빙으로 둘러싸인 강원도 토속 음식점 ‘산너머남촌’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한끼의 외식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Tag
#먹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