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프라우 베르너 오버란트(Berner Oberland)

알프스 산까지는 작은 산악기차와 케이블이 운행되며

김민강 | 기사입력 2011/06/19 [17:47]

융프라우 베르너 오버란트(Berner Oberland)

알프스 산까지는 작은 산악기차와 케이블이 운행되며

김민강 | 입력 : 2011/06/19 [17:47]
흔히 아이거, 묀히, 융프라우 3개의 산으로 대표되는 알프스 고지대를 ‘베르너 오버란트 지역’이라 부른다. 베른 주의 남부에 해당하는 이곳은 산기슭에 위치한 툰(thun)과 브리엔츠(brienz), 경치 좋은 호반의 도시 인터라켄(interlaken)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프스 산까지는 작은 산악기차와 케이블이 운행되며, 바위가 튀어나온 산과 풀을 뜯는 소떼, 반짝이는 폭포와 물보라 등 대자연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사계절 다양한 산의 표정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알프스의 전형적인 샬레가 초록 들판 곳곳에 펼쳐져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 웅장한 산맥이 배경을 메우고 있는 초원을 거닐며 앙증맞은 샬레를 만나는 산책을 즐긴다.


인터라켄(interlaken) 융프라우 지역의 입구 마을로 유명하다.‘호수 사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툰과 브리엔츠 호수 사이에 위치해 호젓한 전원풍경을 간직한다. 19세기 영국인들 사이에 유행했던 산악 관광 붐의 영향을 받아 높은 산간 마을임에도 고급 호텔이 늘어서 있다.

오스트(ost, 동쪽)와 베스트(west, 서쪽) 2개의 역이 있으며 그 사이에 20분 정도 걸을 수 있는 메인 스트리트가 있다. 등산 철도는 모두 오스트 역에서 출발한다.
www.interlaken.ch

그린델발트(grindelwald) 아이거(eiger) 북벽과 베터호른을 정면에 둔 채 2개의 빙하를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는 알프스 마을. 융프라우 지방을 관광하는 거점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피르스트(first), 멘리헨(männlichen),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 뱅엔(wengen) 등 각 방면을 조합하면 실로 방대한 하이킹 천국이 된다.


푸른 초원과 고산식물 아래 낭만적인 하이킹을 즐겨보자.  노란 꽃이 융단처럼 피어나는 봄, 고산 식물이 태양 아래 반짝이는 여름, 단풍지는 가을, 겨울 설산의 웅대함 등 사계절 철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누릴 수 있다.
www.grindelwald.ch

라우터브룬넨(lauterbrunnen) 융프라우 지역 관광의 거점 중 한 곳으로 빙하가 반드는 대표적인 'u'자형 계곡을 지녔다. 이곳은 괴테와 워스워즈가 감탄했다는 슈타우프바흐(staubbach) 폭포가 특히 유명하다. 산악열차로 클라이네 샤이덱, 융프라우요흐 방면, 뮈렌에서 쉴트호른 방면으로 향할 수 있다. 어느 쪽이든 베르너 알프스의 웅대한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www.wengen-muerren.ch

뮈렌(mürren) 라우터브룬넨 골짜기, 우뚝 솟은 낭떠러지 위에 형성된 작은 마을. 휘발유 차량 출입을 금하고 있어, 마을 입구의 라우터브룬넨(lauterbrunnen) 역 대형 주차장에 차를 두고 철도나 케이블카로 갈아타고 들어가야 한다.


뮈렌까지는 케이블카를 탄 뒤, 그뤼찌알프(grutschalp)에서 철도로 갈아타거나 포스트버스로 슈테헬베르그(stechelberg)까지 가서 케이블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 융프라우(jungfrau), 묀히(mönch), 아이거(eiger)로 연결된 산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베르너 산군의 절경을 바라보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소박한 레스토랑에서는 이색적인 향토 요리도 맛보자.
www.wengen-muerren.ch

쉴트호른(schilthorn) 200개가 넘는 봉우리들을 바라보는 근사한 파노라마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슈테첼베르크에서 공중 케이블이 운행된다.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와 360도 회전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는 영화 <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세트로 만들어진 것.


천천히 위치를 달리하는 스위스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나 차 한 잔 즐겨보는 것도 좋다. 중간 역인 비르크에 있는 테라스 레스토랑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장소. 산 중간에 다양한 하이킹 코스가 많다.


tip:열차와 버스, 로프웨이로 약 1시간30분 소요. 슈테첼베르크-쉴트호른 구간 케이블카 연중 운행(11월 초순~12월 초순, 4월 하순 제외), 소요시간 약 30분.
www.schilthorn.ch 알멘트후벨(allmendhubel)-높이 1,907m. 베르나(berna) 산 무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레스토랑 시설을 갖추고 있다. * 뮈렌에서 케이블카로 약 4분거리로 봄과 가을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자료제공_ 스위스 정부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