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렁이 천국 강경 양식장과 전문음식점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우렁이

이병욱 | 기사입력 2011/06/30 [16:55]

우렁이 천국 강경 양식장과 전문음식점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우렁이

이병욱 | 입력 : 2011/06/30 [16:55]
지난 22일 시가 29억원어치의 중국산 우렁이를 양잿물에 담가 크기를 부풀려 국내산 우렁이로 속여 유명 백화점과 음식점에 판매한 업자가 구속되는 사건이 있었다.

정상적으로 취급되는 우렁이는 크기가 작은데, 약품 처리를 하면 최대 3배 가량 크기가 커지게 되는 점을 이용해 눈 앞의 이익을 챙긴 이번 사건으로 먹거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당장의 이익보다 우렁이를 생산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우렁이를 생산하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은 서울에서 3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충남 강경 양식장으로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5000평 규모이다.

충남 강경 우렁 양식장은 강물을 쓰지 않고 지하수를 이용해서 양식을 하고 있으며, 우렁이를 크기와 개월수별로 나누어서 분류별 관리를 하고 있다.

이 우렁이는 상품화하는데 보편적으로 3~4개월이 필요하며 20도씨 이하로 온도가 떨어지면 활동을 멈추기 때문에 온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물을 공급해야 우렁이들이 활발하게 성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지하수를 24시간 양식장에 공급을 해 주고 있다. 

처음 우렁이를 생산하고 분류할 때에는 동네 주민들이 쇠꼬챙이로 일일이 분류해 냈지만, 현재 강경 농장은 우렁이 분류 기계를 개발하여 수작업이 아닌 자동화 시스템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양식하고 있다. 1688-7056/ www.wurung.co.kr


중국 우렁이 양잿물 사건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이 점점 어려워지지만, 우렁쌈밥전문점 ‘천년학이 우렁먹는 날’에선 우렁이들의 천국 강경 우렁 양식장의 우렁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형성하여 단골고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천년학이 우렁먹는 날’은 대한민국 대표 우렁 전문 프랜차이즈이자 로열티가 없는 우리나라 토종웰빙브랜드로서 건강과 장수를 추구하는 웰빙 자연보양식 우렁이 전문 요리로 현대인의 건강을 찾아주고 한국적인 깊은 맛과 대중적인 가격으로 최근에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불황을 타지 않는 웰빙 창업아이템, 점심 및 저녁 장사가 가능한 고수익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1688-7056/ www.wurung.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