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가을 축제 치즈 분배 축제

치즈 분배 축제는 스위스 가을의 명물중 하나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8/01 [15:39]

스위스 가을 축제 치즈 분배 축제

치즈 분배 축제는 스위스 가을의 명물중 하나

박소영 | 입력 : 2011/08/01 [15:39]
여름 내 고산 지대에서 방목을 하며 치즈를 만들었던 목동들이 소떼와 함께 마을로 내려오면서 치즈도 함께 가지고 내려오게 된다. 커다란 덩어리의 이 치즈는 마을 사람들이 목동들에게 맡겼던 소의 마리 수와 비례하여 골고루 분배되는데, 이 치즈 분배 축제는 스위스 가을의 명물 중 하나. 몇 마을의 치즈 분배 축제를 구경해 보자.


유스티스(Justis) 계곡 베아텐베르그(Beatenberg) 2011년 9월 23일 금요일
이 곳의 치즈 분배 축제는 가장 전통적인 농부들의 마을 축제 중 하나로, 지난 500여년 동안 이어져온 축제. 여름 수개월 동안 알프스에서 만들어진 치즈가 마을 사람들에게 골고루 분배된다. 유스티스 계곡(Justistal) 의 스피허베르크(Spycherberg)에서 열리는 치즈 분배 축제, 캐스테일레트(Chästeilet)는 여름 내내 목동들이 지그리스빌(Sigriswil) 마을과 베아텐베르그 마을의 농부들 소유의 250마리의 소를 알프스 초원 지대에서 대신 키워주며 만든 치즈를 농부들에게 나누어주는 축제다.


마을 주민들의 소를 공동으로 키우며 만들어낸 치즈기 때문에 여름 막바지가 되면 농부들에게 다시 나누어주어야 하는 것이 원칙. 이 과정에서 수 세기 동안 걸쳐 전수되는 종교적인 행사처럼 치즈를 신성하게 나누어 갖게 되는 데, 이 장면이 아주 흥미롭다. 목동들이 데리고 내려온 꽃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소들은 다시 계곡 마을 주민들에게 돌아가고, 치즈 메이커들은 화려한 전통 복장으로 축제의 주인공이 된다. 베아텐베르그와 지그리스빌부터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베아텐베르그는 인터라켄 서역에서 기차로 약 40분이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그린델발트(Grindelwald)  2011년 9월17일 10시
그린델발트(Grindelwald) 위 그로스 샤이덱 (Grosse Scheidegg)에서 여름 내 목동들이 만든 치즈로 축제가 벌어진다. 꽃으로 장식한 치즈 창고 오두막이 이색적인 볼거리. 구경꾼들 모두 치즈 맛을 보고, 알프스 치즈를 구매할 수도 있다. 축제는 특유의 스위스 요들송과 음악으로 흥을 돋군다. 그로스 샤이덱은 인터라켄 근교 그린델발트(Grindelwald)나 마이링엔(Meiringen)에서 버스로 찾아갈 수 있다.


다음 구간을 운행하는 왕복 교통편을 구매하면, 축제 장터에서 알프스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_ 그린델발트(Grindelwald) – 피르스트(First) 및 그로스 샤이덱(Grosse Scheidegg) 왕복 혹은 
_ 그린델발트(Grindelwald) - 그로스 샤이덱(Grosse Scheidegg) 왕복

일반 티켓 요금을 전액 지불할 경우, CHF 10.-에 해당하는 쿠폰을, 반액 할인으로 티켓을 구매할 경우, CHF 5.-에 해당하는 쿠폰을 증정한다.
축제장소 : 그로스 샤이덱(Grosse Scheidegg)  www.grindelwald.ch
치즈축제홈페이지 : www.cheese-festival.ch  / 
자료제공_스위스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