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스타 셰프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

한미숙 | 기사입력 2011/10/17 [14:48]

미슐랭 스타 셰프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

한미숙 | 입력 : 2011/10/17 [14:48]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정통 유러피언 레스토랑, 파리스 그릴에서는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미슐랭 스타 셰프 스테파노 바이오코(Stafano Baiocco)를 초청해 신선한 식재료에 허브와 꽃을 접목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인다.


10가지의 향신료와 허브에 설탕으로 조린 과일과 야채를 가미한 스프를 비롯해 앤초비 향과 까르보나라 브로콜리 소스로 맛을 낸 홈메이드 토르텔로니, 시금치, 가지, 치킨과 해산물로 속을 가득 채운 라비올리와 구운 와규 비프, 멜론, 체리 토마토, 사과로 만든 상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여 재료의 본연의 맛을낸 랍스터 등을 비롯해 시가로 정확히 재현해낸 초콜릿 디저트와 같은 독특한 창작 요리를 기대해도 좋다.

셰프 스테파노가 선보일 이번 요리들은 재료들 고유의 맛과 향 뿐 아니라 요리에 가미된 그의 특유 레시피를 통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셰프 스테파노는 이탈리아 가르그나노 위치한 6성급 호텔, 그랜드 호텔 빌라 펠트리넬리 (Grand Hotel a Villa Feltrinelli)에서 수석 셰프로 근무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셰프가 꿈이었던 그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에노테카 핀치오리(Enoteca Pinchiorri)에서 시작해 세계의 최고급 요리들을 습득하였고 그 후 파리로 건너가 알랍 뒤카스(Alain Ducasse),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에서 요리 기술을 연마하였다.

그의 지칠줄 모르는 열정은 요코하마, 뉴욕, 홍콩, 옥스퍼드 등의 르 마느와 오 콰트 세종(Le Manoir aux QuatSaisons)을 비롯해, 파리의 라스트렁스(LAstrance), 스페인의 엘 세예르 데 칸 로카(El Celler de Can Roca)와 엘불리(elBulli) 등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넘나들며 그만의 요리 세계를 완성하기에 이른다. 컨템퍼러리 이탈리안 요리는 일품 요리와 코스 메뉴로 즐길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