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낙지볶음과 시원한 콩나물국밥 환상궁합

깔끔한 한정식집 분위기에 정통 콩나물국밥 진주지역

이성훈 | 기사입력 2011/11/09 [17:35]

매운낙지볶음과 시원한 콩나물국밥 환상궁합

깔끔한 한정식집 분위기에 정통 콩나물국밥 진주지역

이성훈 | 입력 : 2011/11/09 [17:35]
단 돈 몇 천 원에 미용과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는 건강식 가정집에서도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콩나물이 그것. 콩나물은 예로부터 건강과 미용식으로 여겨졌으며 산후조리 원기 회복등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해장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큼 콩나물은 맛과 영양가를 인정받고 있는 식품이다.


구하기도 쉽거니와 집에서 기르기도 어렵지 않아 매번 우리의 밥상에 오르게 되는 콩나물은 그러나 왠지 제 맛을 내기 어려운 음식이기도 하다. 특히, 콩나물만을 재료로 한 콩나물국밥의 경우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내기 어려워 웬만한 음식 솜씨가 아니고서는 도전하기 쉽지 않은 메뉴로 정평이 나 있다.


진주맛집 단지네 (경남 진주시 칠암동 491-16번지)의 인기 비결은 깔끔한 한정식집 분위기에 정통 콩나물국밥으로 진주지역은 물론 경남지역의 맛집으로 까지 알려져있다.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은 개운한 뒷맛이 일품이다.


콩나물국밥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매콤한 낙지요리도 빼 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다. 갯벌의 산삼으로까지 불릴 만큼 자양강장의 효과가 높은 낙지를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있게 조리해 식욕을 돋우는 낙지볶음은 콩나물국밥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콩나물국밥에 주인의 정성을 다한 것이 인기비결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