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추천와인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

진홍색 루비색을 보이며 가장자리 광택이돌고 투명도 뛰어난

박창수 | 기사입력 2009/04/02 [13:00]

4월 추천와인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

진홍색 루비색을 보이며 가장자리 광택이돌고 투명도 뛰어난

박창수 | 입력 : 2009/04/02 [13:00]
4월 추천와인으로 아르헨티나 레드와인“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vika oak cabernet sauvignon)”을 선정했다. 4월 추천와인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vika oak cabernet sauvignon)” 선정은 4월 1일(수요일) bws강남와인스쿨에서 와인79닷컴 와인평가단과 bws강남와인스쿨 교육팀을 대상으로 테이스팅을 진행했다.


tasting note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vika oak cabernet sauvignon)”은 진홍색 루비색을 보이며 가장자리에 광택이 돌고 투명도가 뛰어난 맑은 까베르네 쇼비뇽이다. 아르헨티나와인 특유의 fruity한 향이 자리잡으며 리저브급에서 발견되는 밀도감은 없지만 프루티함이 매력적이며 타닌보다는 산도가 받침이되는 스타일로 목넘김이 부담이없는 그야말로 easy to try 와인이다.

아로마는 마치 보졸레 10cru 중 하나인 물렝아방 (moulin-a- vent)만큼이나 과일향이 좋게 느껴진다.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은 품종이 가진 특성보다는 개성이 드러나는 와인으로 일반적인 까베르네 쇼비뇽의 붉은 육류의 매칭보다는 가금류의 치킨/칠면조 요리, 시음회에 참가한 사람들이 모두 연상한 피자와 파스타를 부르는 까베르네쇼비뇽이라는 말이 걸맞는 그런 와인이 되겠다.


아르헨티나 san huan
비카 오크 까베르네 쇼비뇽의 출생지는 아르헨티나의 san huan 안데스산맥에서 불과 몇 킬로밖에 떨어지지 않은 아르헨티나 살미엔토지방의 수도 생주앙의 툴룸 벨리에 위치한 해발 750미터의 고산지대에 위치하여 와인산지의 천해조건을 갖추고 있다. san huan은 레드와 화이트 와인이 골고루 생산되는 지역으로 생산되는 품종의 비율은 다음과 같다.

말벡 품종27%, 시라20%, 까베르네 쇼비뇽이 17%, 북부이태리와 캘리포니아에도 생산되는 품종인 보나르다 품종이 5%로 주로 레드와인의 비율이 높은 편이며 화이트와인 품종은 샤도네이(chardonnay)와 비오니에(viognier)를 포함한 기타 품종이 나머지를 차지한다. 이지역 san huan의 빈티지점수를 살펴보면 신세계와인이라 점수에 그리 큰차이가 없지만 2004빈티지의 품질이 높은 편이며 2007, 2008년은 2004년과 동일한 빈티지점수를 획득했다.

국내 유통되는 1만 여종의 와인 중 매월 한종의 와인 1년 12종의 와인만을 추천와인으로 선정하여 발표함으로 매우 훌륭한 와인을 엄선하여 선정하였다.  자료제공 : 와인79닷컴
www.wine79.com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