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건강한 육식 여름철 보내기 프로모션

한우를 선호하는 성향이 짙어졌으며 최근 한우의 등급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6/14 [11:39]

호텔가 건강한 육식 여름철 보내기 프로모션

한우를 선호하는 성향이 짙어졌으며 최근 한우의 등급

양상국 | 입력 : 2012/06/14 [11:39]
최근 채식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육식을 좋아하는 고객들도 건강하게 육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졌다. 특히 광우병 파동으로 진통을 겪었던 미국산 소고기 사건 이후 고객들이 한우를 선호하는 성향이 짙어졌으며 최근에는 한우의 등급, 생산지 등에까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호텔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특급 한우를 선보여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최상급 한우로 유명한 대관령 한우를 뷔페 레스토랑에서 선보였으며 플라자호텔에서는 토종 한우 품종인 칡소로 만든 메뉴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제주 흑우로 만든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인터컨티넨탈 대관령 한우 스테이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전체 출고량의 90%가 1등급인 대관령 한우를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무제한 제공하는 대관령 한우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반 한우가 아닌 최고급 한우를 뷔페 레스토랑의 세프들이 바로 구워 무제한 제공해 육류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관령 한우는 고품질 한우를 생산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인 청정한 산, 깨끗한 물, 낮과 밤의 적당한 일교차 등의 모든 조건을 갖춘 지역으로 한우브랜드로는 최초로 품질인증 및 쇠고기 이력 추적 시스템 등 청정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더했다.

특히 대관령 한우는 대관령 한우 농가에서 생산한 혈통 등록우를 3개월 단위의 체중 측정 관리, 24개월부터는 초음파 육질 관리를 거치게 된다. 또한 사육되는 동안에 전혀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HACCP 인증을 받은 처리 시설에서만 도축, 가공한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오메가 3 지방산 함유가 다른 한우에 비해 최대 3배 이상 높아 청소년 성장에 좋으며 성인의 경우에는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다. 전체 출고량 중 1등급 이상이 전체 한우의 90% 이상을 차지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자랑한다.

배한철 총주방장은 육류의 원산지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고객이 늘어난 만큼 최상의 식재료를 선별하는 작업까지 직접 관여한다며 이번 대관령 한우을 시작으로 점차 그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대관령 한우는 평창영월정선축산농협과 직거래로 이뤄지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한우1+이상 등급의 최고급 쇠고기를 주 1회씩 공급받는다.

▲ 플라자호텔_칡소메뉴   

플라자호텔
에서는 우리의 토종 한우인 칡소를 활용한 메뉴를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칡소는 한우 품종 중에서도 가장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뛰어나기로 알려진 귀한 재료로, 이번 프로모션은 플라자호텔이 국내 호텔 중 최초로 칡소를 활용한 메뉴를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칡소는 한우 품종 중에서도 가장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뛰어나기로 알려진 귀한 재료인 토종 한우를 알리기 위함이며, 칡소의 여러 부위를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하여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다

스키야키는 메이지유신 이후 육식에 대한 저항감을 완화시키고자 일본식 전골 형태로 쇠고기를 끓여먹은 것이 유래된 것으로, 일본에서 육류를 보양식으로 은밀하게 먹었던 에도시대에서부터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다. 일식당 무라사키에서는 귀한 칡소를 활용하여 스키야키를 선보인다.

칡소는 소고기에 함유되어있는 올레인산이 타 한우보다 월등히 높아 고소하고 식감이 좋고 영양 또한 뛰어나 초여름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칡소 스키야키를 포함 5가지 메뉴로 구성된 코스이며, 희귀 식재료임을 감안하여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 웨스틴 조선_흑우 스테이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양식당 나인스 게이트 그릴에서는 6월4일(월)부터 6월30일(토)까지 제주 흑우를 이용한 제주 흑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 시 프로모션이 종료된다. 나인스게이트 그릴 이우희 지배인은 제주 흑우는 제주에서만 생산되는 귀한 식재료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프로모션에 제공될 흑우 역시 한정되어 있다.라고 그 희소성을 강조하고, 흑우는 일반 한우에 비해 고소한 맛이 더하고 진한 것이 특징이다. 흑우를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라고 덧붙였다.

흑우는 그 맛과 품질이 우수해 과거로부터 명품 한우로 임금님께 진상품으로 올렸다고 한다. 육질 성분 분석 결과, 일반 한우에 비해 포화지방산 함유량이 10% 가량 낮고, 올레인산, 리놀렌산 등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레인산은 단일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소고기 맛을 좌우하는 요인이라 할 수 있는데, 흑우는 일반 한우에 비해 그 함량이 높다.

흑우 스테이크의 맛을 더하기 위해 김막동 천연 소금, 프랑스 게랑드 소금, 이탈리아의 에가디 소금 등 3가지 명품 소금을 함께 내놓는다. 이외에도 제주도 천혜향을 곁들여 셔벳과 천혜향을 3~4분간 우려낸 후 만든 유기농 커피를 제공해 식사를 마무리 있게 한다. 제주 흑우 저녁 세트는 팬에 구운 오분자기, 계절 샐러드, 샴페인 비네그레트, 렌즈 콩 스프, 팬 프라이 푸아그라, 천혜향 셔벳, 제주 흑우 스테이크, 시트러스 타트, 바질 아이스크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