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사, 결혼식장으로 무료개방

8월부터 회의실 운동장등 경기도청 청사 결혼식장으로 개방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6/20 [12:04]

경기도청사, 결혼식장으로 무료개방

8월부터 회의실 운동장등 경기도청 청사 결혼식장으로 개방

박미경 | 입력 : 2012/06/20 [12:04]
경기도가 도청을 결혼예식장소로 무료 개방한다. 경기도는 올 8월부터 도청 내 제1회의실, 운동장 등 공공시설을 도청직원 및 다문화가정, 저소득층등에게 주말 및 공휴일에 한해 무료 개방한다.

이를 위해 도는 결혼에 필요한 예식장, 폐백실, 신부대기실, 피로연장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결혼 전문업체와 협약을 통해 직원들의 사무전용 공간인 제1회의실을 일반 웨딩홀 못지않게 세련되고 아름다운 실내장식으로 꾸며 예식장으로 손색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신관1층 회의실 대기실을 신부대기실, 폐백실로 꾸미고, 264석 규모의 구내식당을 피로연장으로 지원하는 등 혼주 및 하객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야외 결혼식을 원하는 사람은 도청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도는 설명했다.

도청 이용을 희망하는 예비부부에게는 결혼비용을 포함한 결혼정보를 제공하고 도청 간부공무원 등 지역 저명인사로 구성된 주례 자원봉사자도 연결해 주는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가 한 번에 제공된다.

총무과 관계자는 도청에서 결혼하는 제1호 예비부부가 희망할 경우 행정 1부지사가 주례를 맡아 주기로 했다라며 장소 및 일부 시설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만큼 결혼식 비용 때문에 고민하는 부부가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는 이번 결혼식 지원이 사회 전반에 건전한 결혼 풍토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