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결혼했어요 촬영지 비밀의 섬 롬복(Lombok)

롬복은 발리와 숨바와 사이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섬 중 하나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7/02 [09:36]

우리결혼했어요 촬영지 비밀의 섬 롬복(Lombok)

롬복은 발리와 숨바와 사이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섬 중 하나

박소영 | 입력 : 2012/07/02 [09:36]
허니문을 위한 10대 파라다이스(론리 플래닛), 지구상에 현존하는 가장 아름다운 섬 베스트3(영국 BBC 방송), 아시아의 베스트 해변 (콘데나스트 선정), 세계 10대 최고의 여행지 (론리 플래닛), 숨막힐 듯 멋진 비밀의 섬(뉴욕타임스).

우리에겐 아직 생소한 롬복 섬을 해외의 많은 전문가와 여행객들은 이렇게 표현하며 최고의 찬사를 보낸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MBC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이장우, 함은정 커플이 다녀와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는 섬이기도 하다.

▲ 롬복_길리섬   

롬복은 발리와 숨바와 사이에 위치한 인도네시아의 섬 중 하나이다. 크기는 발리보다 조금 작고, 섬 한가운데는 해발 3,726m의 화산 린자니이 멋진 모습을 뽐내고 산의 중턱에는 세 줄기의 멋진 폭포가 쉴 새 없이 떨어지는 슨당길레가 그 위용을 떨친다.

북서부 지역의 관광과 휴양의 중심지인 셍기기에는 수많은 고급 리조트들이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줄지어 서있고, 휴양지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의 다양하고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 나이트 클럽, 샵들에는 여행객들의 발이 끊이지 않는다.


동북쪽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보면 오른쪽으로는 하늘 높이 솟아오른 야자수들 사이로 현지 주민들의 소박한 삶을 엿볼 수 있고, 왼쪽으로는 끝없이 이어진 눈부신 백사장과 그 보다 더 멀고 넓게 펼쳐진 에매랄드 빛 바다가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롬복 북서부에 자리한 작은 3개의 섬 길리(Gili). 흔히 길리 삼총사라 불리는 이 세 개의 섬은, 걸어서 불과 2~3시간이면 한바퀴를 돌 수 있을 정도로 작다. 하지만, 죽기 전 반드시 가봐야 할 10대 휴양섬으로 꼽힌 길리 트라왕안과 바다거북이를 비롯한 온갖 해양 동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스노쿨링의 명소 길리아이르와 길리메노는 동남아시아라는 지역구분이 무색할 만큼의 수많은 유럽 여행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 롬복_쉐라톤 pool

길리는 그 아름답고 신비한 매력으로,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반드시 다시 오게 만든다 하여 매직 아일랜드라는 별명도 갖고 있다. 이 섬들에는 세 가지가 없다. 모터로 작동하는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없고, 경찰이 없으며, 개가 없다. 대신 고양이들과 조랑말이 끄는 마차가 있다. 이곳에는 경찰이 처리해야할 불미스러운 일도 없다.

▲ 롬복_프리머스_pool    

몰디브와 견주는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와 보라카이 해변의 흥겨움이 만난다면 분명 이곳 길리의 모습과 흡사할 것이다. 상상했던 만큼 이상의 아름다운 바다와 백사장에 누워 선텐과 휴식을 즐기는 유럽 여행객들, 그리고 섬 주변을 따라 끝없이 이어진 작고 예쁜 카페들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 풍경이 우리가 살아오며 항상 상상해왔던 열대 파라다이스의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음을 다시한번 확인하게 된다.

롬복의 남부에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선정됐던 딴중안 비치와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을 것만 같은 마치 동화속의 한 장면과도 같은 몽환적 풍경의 쿠타비치에 다시 한번 넋을 잃는다. 그저 남들과 같이, 다른 이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그대로의 자유와 여유를 만끽하면 그만인 그런 자유로운 섬, 바로 롬복이다. 자료제공 _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