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가 파티셰가 선보이는 웰빙 빵

천연 발효 통밀 무화과 빵등 몸에 좋은 웰빙빵을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8/04 [10:18]

특급호텔가 파티셰가 선보이는 웰빙 빵

천연 발효 통밀 무화과 빵등 몸에 좋은 웰빙빵을

한미숙 | 입력 : 2012/08/04 [10:18]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베이커리 델리는 빵을 더 건강한 맛으로 즐기고자 하는 애호가들을 위해 홍삼 빵과 천연 발효 통밀 무화과 빵 등 우리 몸에 좋은 웰빙 빵을 선보인다. 혈액순환과 항암작용 그리고 노화방지에 특히 효과가 있어 어르신 선물로도 제격인 홍삼 엑기스로 만든 홍삼 빵.

담백한 맛으로 빵 보다 떡을 더 좋아하는 어른 세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통밀과 막걸리를 섞어서 하루 숙성 및 발효시킨 후, 다음날 반죽하여 만드는 천연 발효 통밀 무화과 빵은 달콤한 무화과와 통밀의 구수함이 잘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낸다.

이번에 2 종류의 건강빵을 선보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강길원 베이커리 기능장은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건강빵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_베이커리 웰빙 빵     

르네상스 서울 호텔 1층에 위치한 더 베이커리는 매일 아침 오븐에서 갓 구워진 신선한 빵과 각양각색의 케익, 달콤한 페스츄리, 다양한 모양과 맛의 쿠키를 선보인다. 또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샌드위치와 샐러드, 조각 케익, 알맞게 볶아진 원두로부터 뽑아낸 커피 등은 테이크 아웃으로 제공된다.

더 베이커리에서 판매되는 모든 빵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어 화려함보다는 정직한 맛과 품질에 승부를 걸고 있어 많은 단골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해바라기씨빵, 호박빵, 크랜베리빵, 버터빵 등 각각 다른 재료를 섞은 4개의 빵이 하나의 큰 식빵 형태로 제공되는 맨해튼 브레드가 특히 인기 상품이다.

▲ 르네상스서울호텔_맨해튼그릴브레드  

이 외에도 각종 곡물이 들어있는 크래프트 분말에 호두를 넣어 만든 크래프트 브레드 또한 웰빙 제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건강빵이다. 뿐만 아니라, 쫀득쫀득한 찹쌀 도우 속에 크림치즈와 크랜베리를 듬뿍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타피오카 브레드 등 특색있는 아이템도 선보이고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델리 아마도르에서는 쌀로 만든 쌀빵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델리의 셰프는 쌀가루는 찬 성질을 띠는 밀가루에 비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천천히 흡수되므로 소화가 잘 되며 칼로리가 낮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과 체질에도 잘 맞아 간식으로 먹는 일반 밀가루 빵과 달리 쌀로 만들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거나 아토피가 있는 민감한 체질을 가진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을 이용해 건강한 쌀빵을 개발하였다라고 전했다.

▲ 임피리얼팰리스서울_쌀로 만든 건강빵     

델리 아마도르에서는 약10여 가지의 다양한 빵을 선보인다. 특히 떡처럼 찰지고 쫄깃쫄깃하며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쌀빵은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다. 쌀로 만든 빵은 최상의 신선도를 고객에게 그대로 전하기 위하여 하루에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쌀빵 의 인기가 급상승함에 따라 생산양을 약 10% 늘려 현재 전체 베이커리 아이템에 20%정도를 차지하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다. 쌀로 만든 소프트롤, 라이스 레드빈 번, 소보루 번, 요구르트 크림 번, 프렌치 브레드, 하드롤, 카스테라, 몽블랑 케이크, 쉬폰 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롯데호텔서울 델리카한스에서는 빵에서도 웰빙을 추구하는 요즘의 트렌드에 맞추어 건강을 위한 유기농 호밀빵과 잡곡식빵을 판매하고 있다. 정통 프랑스 스타일의 유기농 호밀빵에는 유기농 호밀, 통밀 외에도 프랑스 밀가루를 사용해 그 풍미를 더했다.

호밀빵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빈혈이나 저혈당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밀의 수용성 섬유소는 소화를 돕고, 장시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호밀빵은 다이어트에도 좋다. 잡곡식빵에는 인디안 그레인, 호두 등이 들어 있는데 호두는 슈퍼 푸드 14종의 하나로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과 노화 방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롯데호텔_델리카한스 웰빙빵

밀레니엄 서울힐튼 델리카트슨 실란트로 델리에서는 다양한 웰빙 빵을 즐길 수 있다. 다크 라이빵, 6가지 잡곡으로 만든 크라프트콘, 너트류와 잡곡을 혼합시킨 윈저, 잡곡과 통밀을 섞어 발효하여 구운 펌퍼닉 등을 판매한다.

도심 속 자연이 아름다운 메이필드 호텔의 1층 로비에 위치한 베이커리 델리스(Delice)에서 다양한 종류의 웨빙빵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웰빙빵으로 와인을 넣은 반죽에 아마씨, 해바라기씨, 호두 등 6가지 견과류와 곡물을 첨가한 와인롤을 비롯하여 곡물가루로 반죽한 헬스 토스트, 거칠고 시큼한 특성의 호밀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반죽의 일정량을 발효하여 와인에 절인 크랜베리를 곁들인 르방 크랜베리, 쑥가루를 넣어 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는 호떡모양의 쑥떡쑥떡, 반죽에 요플레와 적고구마 퓌레를 사용한 적고구마 브레드가 있다.

플라자 호텔의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에릭케제르에서는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제품 2가지를 소개한다. 먼저, 에릭케제르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인 툭트(Tourte)를 선보인다. 툭트는 그 맛과 크기에서 다시 한번 놀라게 되는 에릭케제르의 대표적인 건강빵으로, 이스트를 넣지 않고 자연 액체효모를 사용하여 20시간 이상이나 저온에서 천연 발효시킨 정성이 가득한 빵이다.

엄선된 재료와 저온숙성, 그리고 장시간 동안의 발효 등을 통해 자연에서 빚어낸 빵, 툭트는 에릭케제르 발효 과학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일품인 툭트는 샌드위치 툭트 로스비프로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치아바타 토마트(Ciabatta Tomates)를 또 다른 건강빵 제품으로 선보인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 푸드 중 하나로, 항암 작용에 탁월하다. 특히, 치아바타 토마트는 부드러운 치아바타 빵 속 선드라이드 토마토가 듬뿍 들어있는 여름 추천 건강 메뉴이며, 모짜렐라 치즈와 올리브를 함께 곁들여 먹는다면 훌륭한 카나페가 완성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