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지아, 독립기념일 메르데카 데이 축제

화려하고 열정적인 말레이시아 독립기념일 행사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8/23 [13:12]

말레이지아, 독립기념일 메르데카 데이 축제

화려하고 열정적인 말레이시아 독립기념일 행사

박소영 | 입력 : 2012/08/23 [13:12]
다양성 속의 통일성을 자랑하는 말레이시아가 독립기념일인 8월 31일(금) 메르데카 데이(Merdeka Day) 축제를 개최한다.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국경일로 지정된 메르데카 데이는 올해로 55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메르데카 데이 축제 당일에는 다양한 퍼레이드가 뜨거운 열기와 함께 말레이시아 각 도시를 가득 채운다.

더불어 메르데카 먼스로 불리는 한달 동안 각 지역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스테이지 쇼,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메르데카 데이   

특히 말레이시아 정부는 8월 31일 쿠알라 룸푸르에서 열리는 메르데카 데이 행사를 위해 세계 각국의 중요 인사들을 초청할 예정이며 이날 국왕 내외와 수상을 비롯한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축제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데카 데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온 거리마다 걸리는 말레이시아 국기의 물결이라고 할 수 있다. 연합을 이룬 12개 주(State)와 2개의 연방 지역(Federal Territory)을 뜻하는 14 개의 선, 이슬람교를 상징하는 초승달과 별, 그리고 블루•화이트•레드의 3 색, 그리고 국민간의 단합을 나타내는 직사각형 모양까지 하나하나 말레이시아의 자부심을 드러내는 국기 잘루르 그밀랑(Jalur Gemilang)으로 가득한 거리는 말레이시아인의 애국심과 열정을 느끼게 한다.


축제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관광객들은 전통 의상을 차려 입은 사람들이 한껏 어우러져 열정적이고 컬러풀한 퍼레이드를 선보이는 메르데카 데이 축제를 통해 말레이시아가 뿜어 내는 뜨거운 열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자료제공_말레이지아관광청

* Merdeka(메르데카)_말레이시아어로 독립을 뜻하는 단어
* Jalur Gemilang(잘루르 그밀랑)_말레이시아어로 영광스러운 스트라이프라는 의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