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해역 완도산 질 좋은 건강한 김

김은 홍조식물인 해조류로 단백질, 칼륨, 철분, 비타민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12/12/08 [10:20]

청정해역 완도산 질 좋은 건강한 김

김은 홍조식물인 해조류로 단백질, 칼륨, 철분, 비타민등

한미숙 | 입력 : 2012/12/08 [10:20]
청정해역인 완도에서 김 생산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완도군은 매년 11월에 시작하여 4월말까지 생산되는 김이 올해 군외면 당인리에서 첫 위판을 시작했다. 완도김은 일본, 중국 등에서 인기가 높은 수출품목이다. 이는 완도의 김이 자라는 환경이 매우 좋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김은 조선지수산에서는 약 100년전 완도 조약도에서 김유몽이 나뭇가지로 양식했던 기록과 조선어업조합요람에서도 완도 약산 장용리 한 노인이 해태양식을 시작 했다고 전하고 있다. 완도의 김이 자라는 곳이 조류소통이 원만하여 영양염류가 풍부하고, 바위와 암석으로 이루어진 천혜의 조건을 갖춘 청정해역 완도바다가 질 좋은 김을 생산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닐까 여겨진다.

▲ 완도군청     

김은 홍조식물인 해조류로 단백질, 칼륨, 철분, 비타민, 인 등 각종 미네랄 풍부하게 함유된 알카리성 식품으로 예부터 널리 알려져 왔다. 김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가 대량 함유 되어있고, 노화예방, 암을 막아주는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도 많고, 두뇌발달에 좋은 비타민B1은 쇠고기의 10배, 남성의 정자 생산에서 필수 성분인 아연이 5.1 mg, 숙취, 피로회복, 만성간염, 백내장, 당뇨병 등에 큰 효과가 있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건강 지킴이로 손색이 없는 식품이다.

완도군 관계자에 따르면 해황의 안정화로 김 작황이 양호한 편이며 물김 가격은 1마대(120kg)당 19만원(전년대비 37%상승)으로 106,550책 시설에 29,000톤 생산으로 460억원 정도의 소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