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호텔 2013 고메 크루즈의 첫 번째 미식여행

머스코비 오리와 제주 흰꼴뚜기를 활용한 특선 메뉴소개

박미경 | 기사입력 2012/12/28 [11:30]

플라자호텔 2013 고메 크루즈의 첫 번째 미식여행

머스코비 오리와 제주 흰꼴뚜기를 활용한 특선 메뉴소개

박미경 | 입력 : 2012/12/28 [11:30]
플라자호텔의 중식당 도원에서는 신년을 맞아 리우 위앤 런 수석 셰프가 준비한 이색 보양 메뉴 머스코비 오리 & 제주 흰꼴뚜기 특선을 오는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두 달 동안 선보인다. 고급, 희소, 맛이라는 세가지 기준을 통해 엄선한 식재료를 메뉴화하는 2013 고메 크루즈(Gourmet Cruise)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기존 중식당에서 흔히 접해보지 못했던 머스코비 오리와 제주 흰꼴뚜기를 활용한 고급 코스 요리다.

▲ 플라자호텔_중식당 도원 신년맞이 이색보양메뉴_머스코비 & 제주 흰꼴뚜기     

먼저, 머스코비는 최상급 오리고기로 특히 유럽과 대만에서 보양식으로 즐겨먹고 있으며, 강장효과 및 고혈압 예방에 특효가 있다. 일반 오리고기와는 다르게 기름이 적고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이며, 풍부한 육량과 이국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도원에서는 바삭한 껍질과 쫄깃한 속살을 맛볼 수 있도록 북경식으로 요리한 머스코비 구이를 제공하며, 머스코비 오리의 간을 으깨어 만든 이색 두부 요리도 함께 선보인다.


제주 청정 해역에서만 어획되는 고급 어종 흰꼴뚜기(무늬오징어)는 겨울 제철을 맞아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해 제공될 예정으로, 도원에서는 흰꼴뚜기 특유의 두툼하고 찰진 육질과 단맛이 살아나는 냉채 요리을 비롯해 광동식 수제 초염을 곁들인 튀김요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특선 메뉴에는 매운 소스로 맛을 낸 활 바닷가재와 고급 상어지느러미 어탕찜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제공되며, 총 9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www.hoteltheplaza.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