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는 지금 먹고, 마시고, 즐기는 축제가 한창이다

파란 바다를 시원하게 가르며 뻗어나가는 요트의 질주를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1/07 [15:33]

뉴질랜드는 지금 먹고, 마시고, 즐기는 축제가 한창이다

파란 바다를 시원하게 가르며 뻗어나가는 요트의 질주를

이성훈 | 입력 : 2013/01/07 [15:33]
뉴질랜드는 지금 뜨거운 태양이 내리는 가운데 한여름을 만끽하는 축제로 다채롭다. 파란 바다를 시원하게 가르며 뻗어나가는 요트의 질주를 즐기거나 뉴질랜드 최고의 와인 생산지의 하나인 말보로에서 프리미엄 와인을 즐기며 신선한 농산물로 만들어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미각 탐험에 나서봐도 좋겠다.

만약 스포츠 애호가라면, 2월에 있는 철인 3종 경기를 주목해도 좋다. 광활한 대자연에서 펼쳐지는 이 경기는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들의 피를 끓게 하기에 충분하다. 원주민들의 문화와 음식이 궁금하다면 작지만 즐거움이 가득한 퍼시피카 페스티벌을 함께 즐겨보자.

▲ Auckland Regatta _ 뉴질랜드관광청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 경주, 오클랜드 애니버서리 데이 레가타 Auckland Anniversary Day Regatta
2013년 1월28일, 오클랜드. 모든 이들의 로망인 요트는 뉴질랜드에서 유치원생까지 요트를 배울 정도로 대중화된 스포츠다. 요트가 대중화된 뉴질랜드에서 벌어지는 요트 경주는 차원이 다르다.

오클랜드(Auckland)의 와이테마타 항구(Waitemata)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 경주가 펼쳐진다. 오클랜드 기념주간을 맞아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1840년 이래 지금까지 173년 동안 계속되었을 만큼 유서 깊은 행사다.

▲ Auckland Regatta     

과거의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고풍스러운 범선들과 함께 최신식의 요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볼거리만으로도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가족들이 모두 모여 즐거운 쇼와 함께 요트 경주를 바라보며 소풍을 즐기기에 더욱 좋다. 특히 오클랜드는 세계에서 1인당 요트 보유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뉴질랜드 국민에게 요트는 친숙한 편이다.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요트들의 대 향연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www.regatta.org.nz

▲ Coast to Coast  

철인 3종 경기 선수들의 로망,스파이트 코스트 투 코스트 Speight’s Coast to Coast
2013년 2월 7일~10일, 쿠마라 비치(Kumara Beach). 영화 호빗에서 보여지는 웅장한 대자연의 스케일이 궁금하다면 철인 3종 경기인 스파이트 코스트 투 코스트 행사를 주목하자. 영화에서 펼쳐지는 대자연의 파노라마 사이로 마라톤이나 사이클이 펼쳐지면 어떤 기분일 지 감히 상상조차 하기 쉽지 않다.

▲ Coast to Coast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행사는 태평양 바다의 타즈만 해(Tasman Sea)에서 섬머 비치(Sumner Beach)를 횡단한다. 사이클 140km, 달리기 36km, 카약 67km로 와이마카리리 강(Waimakariri River)을 건너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데, 달리기 36km 중 33km가 남 알프스의 험준한 산이 포함되어 있어 일반 마라톤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다. 철인3종 경기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레전드 이벤트 중의 하나로 꼽힌다. 243km의 대장정을 짧게는 11시간 이내에, 아무리 오래 걸려도 24시간내에는 모두 완주한다.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www.coasttocoast.co.nz

▲ Malborough wine festival   

프리미엄 와인 말보로 와인 & 푸드 페스티벌 Malborough Wine & Food Festival
2013년 2월 9일, 말보로. 8,000명의 와인 애호가들이 인기 있는 프리미어 와인을 즐기기 위해 뉴질랜드와 전세계에서 말보로(Malborough)로 모여든다. 매년 2월의 둘째 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이 행사는 와인 시음행사와 지역 특산물을 즐기면서, 말보로의 가장 오래되면서도 아름다운 포도밭인 브랜콧(Brancott)을 방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Malborough wine festival   

말보로에서는 쇼비뇽 블랑(Sauvignon Blanc) 품종이 가장 유명한데, 110개의 와이너리와 450명의 경작자와 12,000헥타르 이상의 구역에는 쇼비뇽 블랑을 위주로 재배되는 것이 흥미롭다. 그 외에도 샤도네(Chardonnay), 리즐링(Riesling), 피노누아(Pinot Noir) 품종도 유명하다.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은 48 뉴질랜드 달러이며, 티켓을 구입하면 축제 기념품 잔과 프로그램 책자가 제공된다. www.marlboroughwinefestival.co.nz

▲ New Zealand Festival Images     

섬 공동체의 문화가 공연으로, 퍼시피카 페스티벌 Pasifika Festival 2013
2013년 3월 9일 ~ 3월 10일 웨스턴 스프링 파크. 매년 3월이면 수만 명의 사람들이 오클랜드 태평양 문화유산을 축하하는 환상적인 축제를 즐기기 위해 웨스턴 스프링 파크(Western Spring Park)로 모여든다. 빌리지 내에는 10가지 구역의 태평양의 섬 공동체를 소개하며, 문화, 공연, 음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13년 축제에서는 총 10개의 나라를 대표적으로 소개한다. 쿡 아일랜드(Cook Islands),피지(Fiji), 키리바티(Kiribati), 니우(Niue), 사모아(Samoa), 타히티(Tahiti), 통가(Tonga), 토클루(Tokelau), 투발루(Tuvalu),아오테오라(Aoteora) 등의 섬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www.aucklandnz.com/pasifika /
자료제공_뉴질랜드 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