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8월 이벤트와 축제

3.6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리의 카니발은 놓치지 말고 봐야하는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8/03 [11:26]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8월 이벤트와 축제

3.6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리의 카니발은 놓치지 말고 봐야하는

이성훈 | 입력 : 2013/08/03 [11:26]
이둘 피트리 (Idul Fitri), 인도네시아 전 지역에서 세계 최대 무슬림(이슬람 신도)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최대 명절. 이둘 피트리는 라마단 금식기간 종료 후 이어지는 축제로, 금식 기간이 끝나는 마지막 날과 그 다음날 까지다. 사람들은 가장 좋은 옷을 입고, 그 다음날 아침에는 사원에서 라마단 종료를 기리는 기도회에 참석하고 고향 친척 집에 방문한다. 이둘 피드리 전후의 며칠간은 귀성 행렬로 인하여 인도네시아에서 교통이 가장한 혼잡한 기간이며, 항공권 및 기차 티켓 가격 또한 구하기 힘들거나 비싼 편이다.

발리엠 계곡 문화축제 (Baliem Valley Festival 8월12~15일까지), 해발 1600미터에 위치한 아름다운 발리엠 계곡에서 매년 발리엠 계곡 문화 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계곡에 살고 있는 부족 간의 모의 전쟁을 한다.


전쟁을 잘 하기로 알려진 대니(Dani)부족의 전사들은 창을 던져 싸운다. 이 창은 부족간의 토지 쟁탈과 가축을 잡는 데에 사용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양궁대회, 창과 같은 기다란 pikon를 부는 대회, 돼지 경주시합, 수공예품 전시회 및 전통부족 의상, 전통 하노이 가옥체험, 파푸아 요리경연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Wamena의 도시 근교 카니발는 빼놓지 말고 보아야 할 것 중 하나이다. 

인도네시아 독립 기념일 축제 (Indonesia Independence Festival 8월12~18까지), 인도네시아 독립기념일은 8월 17일로, 이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서 8월 12부터 18일까지 축제가 열린다. 독립 기념일 축하행사는 자카르타 외에도 다른 도시에서도 열리는 행사이다. 주로 음악공연, 무용공연과 카니발이 축제 기간 중에 준비되어 있고 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2013 아체 국제서핑 챔피언쉽 (Aceh International Surfing Championship 8월20일~25일까지), 5일간 시메우레우(Simeuleu) 섬에서 인도네시아 및 세계 각국의 서퍼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2013 아체 국제서칭 챔피언쉽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13 아체 방문의 해를 맞아 이루어지는 행사로 챔피언이 되는 선수에게는 총 상금 10억 루피아가 지급된다. 이 행사에는 서퍼경기뿐만 아니라, 사만댄스를 포함한 아체지역의 문화공연과 요리,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젬바라나 패션 카니발 (Jembrana Fashion Carnival 8월23일~25까지), 지역축제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인도네사아의 권위있고 인지도 있는 축제로 발전하여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센트럴파크에서 출발하여 3.6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리의 카니발은 놓치지 말고 봐야하는 볼거리 중 하나다. 카니발이 런웨이가 되어 디자이너의 다양한 패션디자인,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을 선보인다.


이 행사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디자이너, 패션업계 종사자, 패션미디어, 모델 등이 참여한다. 이 행사는 독특한 패션카니발이기 때문에 행사기간 동안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며, 숙소를 구하기가 어렵다. www.jemberfashioncarnaval.com


겝야르 바띡무다 누산뚜라 패스티벌(Gebyar Batik Muda Nusantara Festival 8월23일~25일), 올해는Muda(Young), Gaya(Stylish), Berbudaya(Culturally aware)라는 테마를 주제로 열리며, 세미나, 워크샵, 신진 바띡 디자이너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 바띡 패션쇼, 성인 바띡 패션쇼, 음악공연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http://putraputribatik.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