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스포츠의 메카 터키, 카이세리

유럽의 새로운 동계스포츠 중심지로 자리매김 시킬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8/23 [07:39]

동계 스포츠의 메카 터키, 카이세리

유럽의 새로운 동계스포츠 중심지로 자리매김 시킬

박미경 | 입력 : 2013/08/23 [07:39]
터키문화관광부는 터키 중부 도시 카이세리(Kayseri) 주를 동계 스포츠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협정 의정서를 발표했다. 의정서를 통해 터키문화관광부는 카이세리 주정부, 터키항공, 카이세리-에르지예스 주식회사와 함께 2015년 까지 총 2억 7,500만 유로(한화 약 4,100여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카이세리 주에 위치한 에르지예스(Erciyes) 산을 유럽의 새로운 동계스포츠 중심지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라 전했다.

주요 내용은 에르지예스 산을 중심으로 2014년 까지 23개의 호텔 추가 증축과 100Km에 달하는 스키 코스 개발이다. 호텔 증축으로 6,000 명의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이 충원되며, 카이세리 주 전체로 따졌을 때는 15,00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가 된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 수준의 동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시설과 코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 카이세리 에르지예스 산 _ 터키문화관광부    

특히 주중에는 에르지예스 산에서 스키 등 다양한 동계 스포츠를 즐기고 주말에는 카파도키아, 안탈랴, 이스탄불 등 타 도시로의 관광도 유도 할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 프로그램을 개발 할 계획이다. 이는 전통적으로 겨울 비수기인 터키관광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터키 문화관광부는 이를 위해 모든 국 내외 홍보채널을 통해 동계 스포츠 메카, 카이세리를 중점 홍보할 예정이며, 해외 박람회, 광고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할 계획 또한 수립하였다. 카이세리 주 정부 역시 관광객을 위한 교통 인프라 확충, 신축 호텔에 대한 지원 등을 수행한다.

터키항공은 카이세리 지역에 대한 증편 및 프로모션 요금 지원, 동계스포츠 장비를 추가 비용 없이 위탁할 수 있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이세리-에르이예스 주식회사는 전 세계 미디어와 여행사에 동계 스포츠 메카, 카이세리를 알릴 수 있는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 등을 통해 직접적인 판매망 구축에 집중 할 예정이다. 터키문화관광부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