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정부관광청, 엄선한 최고의 파노라마 기차여행 10선 ④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꼭 한 번 타 봐야 하는 기차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4/20 [11:05]

스위스 정부관광청, 엄선한 최고의 파노라마 기차여행 10선 ④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꼭 한 번 타 봐야 하는 기차

이성훈 | 입력 : 2014/04/20 [11:05]
6. 레기오엑스프레스(RegioExpress) 루체른(Luzern)-베른(Bern) / 뢰취베르거(Lotschberger), 루체른(Luzern)· 베른(Bern)· 브리그(Brig) 물론, 더 빠른 시간 내에 직행으로 연결하는 기차편도 많이 있다. 하지만 좀 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한다면 꼭 한 번 타 봐야 하는 기차다. 빙 돌아 가는 여정 중 탄성을 자아내는 파노라마가 자주 등장하니 말이다.

루체른과 베른 사이를 달리면서는 엔틀레부흐(Entlebuch)를 지나게 되는데, 2001년에 유네스코 생물 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공원이다. 손대지 않은 습지와 개울, 독특한 식물과 동물이 모여 사는 곳이다. 에멘탈(Emmental) 계곡을 굽이굽이 달리면서는 그 초록 파노라마는 물론, 개성있는 널찍한 지붕이 인상적인 농가와 그림같은 들판, 평화로이 풀을 뜯고 있는 소 떼를 감상할 수 있다.

▲ Route 6_Loetschberger    

스위스의 맛있는 비스킷에 관심이 있다면 트루브샤헨(Trubschachen) 역에 있는 캄블리(Kambly) 비스킷 컴퍼니 공장을 견학해 보아도 좋다. 루체른이나 베른에서 캄블리 공장까지 이어지는 캄블리 트레인이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되니 이 기차를 타 보아도 좋다.

베른에서 다시 시작되는 여정은 발레(Valais)로 이어지는데, 현재 시간을 단축학 위해 만들어진 뢰취베르그 베이스 터널을 지나는 대신, 100년 전에 이용되던 산 속을 따라 이어지는 루트를 달려 브리그에 도착하게 된다. 265m 길이의 칸더 비아둑트(Kander viaduct) 다리도 인상적이다.

소요시간은 루체른(Luzern)-베른(Bern): 1시간 29분, 베른(Bern)-브리그(Brig) 1시간 45분, 환승 시간을 포함한 총 소요시간: 3시간 27분. 요금은 스위스 패스 소지시 무료이다. 루체른-베른 구간은 예약 필요 없고 자유롭게 착석하면된다. 베른-브리그 구간은 기차 탑승 전날 15시까지 예약 가능. 1인당 CHF 5  /
www.bls.ch/luzern-bern

7. 융프라우 철도 Jungfrau Railway, 인터라켄(Interlaken)
탑 오브 유럽(Top of Europe), 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로 향하는 여정은 스위스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무척이나 유명하다. 유럽의 정상에 올라서면 알프스 세계가 발치 아래로 펼쳐지는 장관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융프라우요흐를 정복하자면 엄청난 기술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이 필요한 일이지만, 이렇게 힘든 일은 전문 등반가들에게 맡겨 두고,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 역에서 출발하는 기차에 오르면 된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기차역(3454m)까지 기막힌 여정이 기다리고 있다. 만년설과 빙하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 Route 7_Jungfraubahn   

지금까지도 등반가들에게 전설이자 꿈이 되고 있는 아이거(Eiger) 북벽의 웅장한 그림도 빼 놓을 수 없다. 알프스에서 가장 긴 빙하(23km)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알레취 빙하(Aletschgletscher)의 파노라마도 선사한다. 융프라우 철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2년에 오픈한 인상적인 전시, 알파인 센세이션(Alpine Sensation)에서 그 역사를 찾아볼 수 있다.

소요시간은 인터라켄(Interlaken)-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20분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클라이네 샤이덱(Kleine Scheidegg): 43분
클라이네 샤이덱(Kleine Scheidegg)-융프라우요흐(Jungfraujoch): 52분
환승시간을 포함한 총 소요시간: 2시간 17분

요금은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부터 이용시 왕복 1등석 CHF 212, 2등석 CHF 197.60,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에서 출발해 돌아올 때는 그린델발트(Grindelwald)행 이용시(혹은 반대로) 왕복 CHF 180.60 (스위스 패스 소지시 25% 할인). 예약은 2014년 3월 29일부터 10월 26일까지 클라이네 샤이덱에서 출발하는 기차편에 한해 보다 편안한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www.jungfrau.ch / 스위스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