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천 향기로운 숲속여행 ①

자연생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숲속여행이 마련되어 있어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5/23 [09:26]

경기도 추천 향기로운 숲속여행 ①

자연생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숲속여행이 마련되어 있어

박소영 | 입력 : 2014/05/23 [09:26]
연둣빛 신록이 가득한 5월이다. 완연한 초록으로 물들어가는 계절의 여왕이면서, 가정의 달이기도 하다. 이토록 아름답고 푸르른 계절에 어디론가 떠나지 않고는 견딜 수 없지 않은가. 싱그러운 초록빛깔 머금은 경기도의 숲속으로 떠나보자. 향기로운 숲길을 거닐다 보면 숭고한 자연의 속삭임에 푹 빠져들게 된다.

▲ 잣향기푸른숲  

숲속의 힐링 캠프 잣향기푸른숲 & 연인산도립공원, 우리나라 최대의 잣나무 숲속에 조성된 잣향기푸른숲은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산 어귀에 닿는 순간 울창한 잣나무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 향이 온몸을 감싸 안으며 반겨준다. 그저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울 이곳에 치유와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은 두 아름의 웅장한 잣나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명상으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풍욕체험, 목공체험, 기체조 등 다양한 숲속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연인산 도립공원  

힐링센터에서는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축령백림관은 전국 최초의 잣 특성화 전시관으로 잣 관련 볼거리를 전시한다. 1960~1970년대 실제 화전민이 살았던 마을터에는 너와집, 귀틀집, 숯가마 등을 그대로 재현한 전시가옥을 설치해 그들의 생활상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잣향기푸른숲은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숲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 연인산 도립공원    

연인산도립공원에서도 숲체험 힐링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용추폭포까지 조성된 자연관찰로를 따라 걸으며 숲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보는 체험프로그램, 계곡 소릿길을 따라 연인산에 서식하는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생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숲속여행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1박 2일로 운영되는 아토피가족캠프는 아토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상담, 웃음치료 등을 통해 아토피 피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에게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 잣향기푸른숲   

잣향기푸른숲,
체험운영기간은 4월에서 10월까지이고 체험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체험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해야 한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217 / 031-8008-6763
http://www.ggaf.or.kr

연인산도립공원,
체험운영기간은 3월~10월까지이고 체험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체험예약은 홈페이지 사전 접수해야 한다.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 229-41 / 031-580-9900, http://yeoninsan.go.kr

▲ 불곡산     

한적한 오솔길에서 삶의 여유를 찾다 불곡산 숲길, 대동여지도에서 양주의 진산이라 불렸던 불곡산. 전체적으로는 특징이 없는 듯 밋밋해 보이지만, 두 개의 암봉이 마주보고 솟아 오른 당당한 자태가 등산객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암봉에서 바라보는 풍경 또한 실로 뛰어나다. 산자락을 따라 숲길(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오솔길을 걸으며 가볍게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불곡산 숲길 코스는 총 5개 구간으로, 1개 구간은 보통 5~8km 정도다. 온전하게 불곡산을 한 바퀴 돌아보고 싶다면 2구간에서 시작해 1구간으로 연결되는 순환코스를 권장한다. 양주시청에서 출발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별산대놀이마당과 양주관아지를 지나 선유동천계곡에서 신선이 되어 보기도 하고, 잔잔한 광백저수지 물결을 감상하며 쉬어가기도 한다. 부흥사, 연화사를 거쳐 다시 양주시청으로 이어지는 길에서 숲속도서관을 만나기도 한다. 총 13.2km에 이르는 순환코스는 아름다운 불곡산의 모습을 제대로 감상하며 탐방할 수 있는 구간이다.

▲ 불곡산    

또한 숲이 간직한 가치를 제대로 알고 아이들이 숲속에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숲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탁월한 실력을 갖춘 숲 해설가가 아이들을 숲의 세계로 이끌어 숲속 친구들의 이름과 특징을 조목조목 알려주며 숲의 소중함을 깨우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체험운영시간은 10:00~11:30, 13:30~15:00 중 선택가능하고  체험운영기간은 3월~11월이다. 체험운영인원은 프로그램에 따라 20~30명 내외 / 체험예약은 전화 상담 후 신청서 접수. *가족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진행 (6가족 이상 신청 시 운영)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533 / 031-8082-6222
경기관광공사 _ 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