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천 향기로운 숲속여행 ③

문화자원, 농산물을 연계한 다양한 산촌체험프로그램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5/23 [12:26]

경기도 추천 향기로운 숲속여행 ③

문화자원, 농산물을 연계한 다양한 산촌체험프로그램

박소영 | 입력 : 2014/05/23 [12:26]
감악산 산촌체험마을 산머루마을, 산머루마을은 임진강과 감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진 전형적인 산촌마을이다. 자연경관이 좋고 잘 정비된 감악산 등산로와 맑은 계곡이 도시민의 쉼터가 되고 아늑한 통나무펜션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산촌지역이지만 비교적 교통이 편리한 농산물의 집산지로 단호박, 블루베리, 버섯 등이 특산물로 재배되는데 특히 감악산 계곡을 따라 재배되는 산머루를 가공한 산머루와인과 산머루주가 인기리에 생산, 판매된다.

▲ 산머루마을     

산촌의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자원, 농산물을 연계한 다양한 산촌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인 산촌의 봄프로그램은 몸에 좋은 표고버섯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따서 요리를 해볼 수 있다. 또 맛있는 점심과 나만의 목공예품을 만드는 체험이 포함되어 가족단위 참가자에게 인기가 좋다. 그 밖에 산머루 와이너리 투어를 연계한 산머루패키지체험과 흙놀이를 통해 인형을 만든 후 완성된 인형을 구워서 집으로 배송까지 해주는 토우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가격은 산촌의 봄 20,000원, 산머루패키지체험 20,000원, 토우만들기 5,000~15,000원이며 주차비는 무료이다.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윗배우니길 194 / 031-958-3600
http://wildgrape.invil.org/

▲ 산머루마을    

신나는 숲속 놀이터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은 도심과 가까우면서 울창한 숲과 잘 정비된 편의시설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한다. 그중 아이들을 위한 시설로 숲속 놀이터인 어린이놀이숲과 에코어드벤쳐가 있어. 시원한 나무그늘에서 하루 종일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다. 어린이놀이숲에는 미끄럼틀과 매달리기 놀이를 위한 조합놀이대와 밧줄그네, 흔들그물 등 다양한 놀이기구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 용인자연휴양림     

그중 가장 인기 좋은 것은 공중놀이기구. 아빠가 힘을 주어 밀면 건너편까지 빠르게 날아갔다 돌아오는데 아이들은 무서운 듯 겁을 내다가도 도착점에서 몸이 하늘로 솟구치면 즐거운 환호성을 지른다. 다시 돌아오자마자 바로 줄을 서서 다음 차례를 기다릴 만큼 재미있다.


좀 더 스팩타클한 모험을 원한다면 에코어드벤처 탐험이 제격이다. 도전정신을 기르고 심신을 단련하도록 밧줄과 나무를 이용한 23개의 모험게임이 용감한 어린이의 도전을 기다린다. 에코어드벤쳐는 정해진 시간에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5세부터 성인까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난이도를 조정한 원숭이, 침팬지, 킹콩 등 3개의 코스를 하루 6회 운영한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이용객의 쾌적한 환경과 산림경관 보호를 위하여 주말과 공휴일에는 입장객 수를 제한하는 인터넷 사전 예약제를 시행 중이다.

입장료는 일반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600원이고 에코어드벤쳐 – 원숭이/침팬치 5,000원, 킹콩 7,000원이다. 주차비는 경형 1,500원, 소형·중형 3,000원.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220 / 031-336-0040
http://www.yonginforest.net/
경기관광공사 _ 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