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괌 국제 영화제_Guam Film Festival 개최

괌 국제 영화제,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영화산업

박동식 | 기사입력 2014/08/21 [09:38]

제4회 괌 국제 영화제_Guam Film Festival 개최

괌 국제 영화제,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영화산업

박동식 | 입력 : 2014/08/21 [09:38]

제4회 괌 국제 영화제(Guam Film Festival)가 오는 9월 23일-28일까지 괌 전역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1년부터 개최된 괌 국제 영화제는 전세계 독립영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중요한 행사로 특히 미국과 아시아, 남태평양 지역의 영화 관계자들의 문화적인 교류를 증진하고, 이들 작품을 전세계에 보다 많이 알려주는 일종의 가교 역할을 위해 설립되었다.

▲ 괌국제영화제 배너 _ 괌정부관광청   


괌 국제 영화제 관계자는 괌이 지리적인 특성상 한국과 일본, 홍콩은 물론 시드니, 필리린 등 영화 산업이 이미 성숙해 있거나 성장하고 있는 국가와도 근접해 있고, 무엇보다 전세계에서 가장 큰 영화 산업 국가인 미국령으로 아시아와 태평양 그리고 미국의 영화산업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에 가장 적당한 곳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번 괌 국제 영화제는 크게 영화제 상영, 각종 이벤트와 시상식 그리고 영화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영화제에 제출된 영화는 괌에 있는 다양한 영화관에서 상영되며,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영화제 패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영화제에 제출된 모든 영화는 미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문 영화 및 TV 관계자 및 관련 학교 교수들이 평가하여 마지막 날 시상식을 거행한다.

▲ 괌국제영화제_시상트로피   


영화제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와 국적의 영화인들과 함께 하는 워크샵과 교육 프로그램은 각 지역 또는 국가의 신예 영화인들이 영화 산업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 인 동시에 영화를 매개로 사회적 책임감까지 고취하려는 목적도 있다. 괌 국제 영화제 기간에는 영화제를 축하하는 각종 이벤트와 영화 마스터 클래스도 진행된다. 괌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