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퍼시픽 하버, 전통 문화 체험 가능

피지 전통 춤 메케(Meke) 관람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이소정 | 기사입력 2015/11/30 [10:22]

피지 퍼시픽 하버, 전통 문화 체험 가능

피지 전통 춤 메케(Meke) 관람 등 문화 체험 프로그램 풍성

이소정 | 입력 : 2015/11/30 [10:22]

피지관광청은 어드벤처 중심지인 퍼시픽 하버(Pacific Harbour)가 피지의 전통 문화 체험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여행지라 소개했다. 퍼시픽 하버에는 피지의 작은 민속촌이라 불리는 아츠 빌리지(Arts Village)가 위치해 있다. 피지언들의 삶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문화 체험 공간으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특히, 피지 전통 춤 메케(Meke)관람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피지언들의 생활을 노래와 춤으로 표현해 각각의 노래에는 그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 피지 전통 춤, 메케 이미지 _ 주한FIJI관광청



대부분 전쟁에서 승리를 기원하고 전사에게 용기를 북돋우며 풍년과 다산을 기원하는 이야기로 구성되며, 각각의 춤 동작에는 많은 의미들이 담겨 있다. 남성의 경우 동작이 크고 격렬하며, 여성의 경우 부채와 손목의 움직임을 주로 이용하여 부드럽고 우아한 것이 특징이다.

메케 관람 외에도, 배를 타고 전통 가옥을 돌아볼 수 있으며, 벵가(Beqa)섬에 사는 사와우 부족(Sawau Tribe)이 선보이는 화이어 워킹(Fire Working)쇼 및 피지 전통 주인 카바(Kava)를 돌려 마시며 부족의 일원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피지언들이 수공예로 만든 공예품과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쇼핑센터와 숙박시설이 빌리지 내에 위치해 있다.

▲ 퍼시픽하버 업라이징 비치 리조트 



이 밖에도, 퍼시픽 하버는 게임낚시, 제트 스키, 서핑, 카이트보딩, 하이킹 등 해양 스포츠의 중심지이며, 다양한 어종과 형형색색의 산호들이 그대로 보존돼 있어 다이버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곳이다. 또한, 가까이에서 상어를 볼 수 있는 샤크 피딩 체험 및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세계 낚시 매니아들에게도 익히 잘 알려진 관광지다.

한편, 퍼시픽 하버는 난디에서 차로 약 3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난디에 비해 물가가 낮고 치안이 좋아 고급스러운 주택가가 많아 영국, 미국 은퇴 이민자들의 주거촌과 피지 정, 재계 인사들의 별장이 몰려 있다.
주한FIJI관광청 _ 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