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에서 보내는 연말연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슬로베니아 전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성훈 | 기사입력 2016/11/25 [07:39]

슬로베니아에서 보내는 연말연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슬로베니아 전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성훈 | 입력 : 2016/11/25 [07:39]

슬로베니아 관광청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슬로베니아 전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연말연시 문화 행사를 소개한다.

 

▲ 류블라냐 성 불꽃 축제 _ 슬로베니아관광청   



류블랴나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위치한 류블랴나 성(Ljubljana Castle)에서는 매년 12월 31일 신년맞이 불꽃축제를 진행한다.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은 불꽃축제와 칵테일을 즐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신년의 시작을 기념한다. 또한, 류블랴나 성까지 이동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며 새해를 즐기는 것도 묘미이다.

 

▲ 페스티브 페어



12월 25일부터 1월 1일까지 류블랴나의 중심부에 위치한 프레셰렌 광장(Presernov Square)에서 페스티브 페어가 열린다.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수공예품, 지역 특산물을 비롯한 구경거리와 소시지, 머드 와인 등 다양한 먹거리가 들어서 축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이 축제는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을 만나는 자리라는 의미로 프례셰렌 광장에서의 즐거운 12월 (Merry December in Ljubljana Old Town)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 소원의 종



블레드 호수 내에 자리한 성모승천교회 안에는 세 번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는 소원의 종이 있다. 과거 한 여인이 남편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교회에 기증한 금과 은으로 종을 만들었으나 폭풍으로 인해 호수 밑으로 가라 앉게 된다. 이 종이 시초가 되어 이후 교황이 교회 안에 새로운 종을 달게 되는데 지금의 소원의 종으로 불린다. 연말연시가 되면 유럽 전역에서 많은 이들이 새해에 대한 염원을 기도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슬로베니아 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