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몰 스페이스 어워드 수상한 노르웨이 건축물

국립관광도로들은 해안가와 피오르드를 따라 자연경관이

이형규 | 기사입력 2017/03/20 [10:19]

2016 스몰 스페이스 어워드 수상한 노르웨이 건축물

국립관광도로들은 해안가와 피오르드를 따라 자연경관이

이형규 | 입력 : 2017/03/20 [10:19]

하당에르 지역 국립관광도로에 있는 셰르브스(Skjervsfossen) 폭포에 새로 지어진 건축물 이 2016 스몰 스페이스 어워드(Small Spaces Award)에서 상을 받았다.총 72개국에서 1379개의 프로젝트가 22부문으로 나뉘어 다양한 건축물들이 출품 되었으며, 셰르브스폭포의 새로운 건축물 마이트 포쎈(Mite Fossen)은 영구설치 부문을 수상했다.

 

▲ 하당에르지역 국립관광도로 모습 - 뉴질랜드관광청     

 

심사위원인, 인터 알리아 (Inter Alia)는 이 건축물이 폭포 주변 자연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독특하고 놀라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건축가 닐스 존 맨소이커(Nils Johan Mannsåker)가 Mite Fossen 건물의 디자인에 함께 참여했으며, 폭포 위에 설계된 것 외에도 시설관리, 주위 경관 및 주차시설 등이 수상에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노르웨이 최고의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18개의 국립관광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다양한 건축물과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국립관광도로들은 해안가와 피오르드를 따라 자연경관이 아름답게 펼쳐진 지역으로 이어져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