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루체른 호수를 더욱 맛있고 로맨틱하게 즐기는 요령

퐁뒤 보트부터 크리스마스 갈라 보트까지 루체른 호수 유람선 타고

이성훈 | 기사입력 2017/11/03 [04:18]

올 겨울, 루체른 호수를 더욱 맛있고 로맨틱하게 즐기는 요령

퐁뒤 보트부터 크리스마스 갈라 보트까지 루체른 호수 유람선 타고

이성훈 | 입력 : 2017/11/03 [04:18]

루체른(Luzern)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낭만적인 스위스의 겨울을 보다 여유롭고 맛깔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루체른 유람선(Lake Luzern Navigation Company)은 루체른 호숫가 마을간 운항은 물론, 테마가 있는 유람선을 기획, 운항하고 있어 로컬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루체른 유람선에서는 스위스다운 겨울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테마로 잡아 다음과 같은 미식 유람선을 선보인다.

 

▲ Luzern_ Dampfschiff Frühling quer 

 

퐁뒤 증기선(Fondue Steamer), 12월 5일, 성 니콜라스의 날 이브에 리기(Rigi)의 작은 마을, 퀴스나흐트(Küssnacht)에서 펼쳐지는 민속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퐁뒤 유람선이 운행된다. 성 니콜라스의 웅대한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스위스 버전의 산타 클로스를 만나볼 수 있는 여정이다.

 

 

선상 밖으로는 눈발이 흩날리고, 호수 너머로 펼쳐지는 알프스 산봉우리에는 새하얀 눈이 덮여있고, 저 멀리 보이는 루체른 구시가지와 카펠교, 그리고 작은 호반의 마을들을 가득 메운 지붕도 하얗게 변한 겨울 풍경을 유유히 감상하며 따끈하고 고소한 치즈 퐁뒤를 맛볼 수 있다. 루체른 근교의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인 엔틀레부흐(Entlebuch)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스위스 치즈로 만든 퐁뒤 뷔페가 선상에 펼쳐진다. 퐁뒤에 찍어먹을 수 있는 감자, 다양한 종류의 빵이 함께 제공된다.

 

▲ Luzern_Dampfschiff Weihnachten  

 

라클렛 증기선(Raclette Steamer), 루체른 시내의 불빛이 반짝이고 낭만적인 겨울 전구 장식이 동화같은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가운데, 노스탤지어 물씬 풍기는 증기선에 올라 이 마법같은 풍경을 즐기며 스위스 전통 치즈 요리인 라클렛과 신선한 샐러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 Luzern_Motorschiff Waldstätter vor Luzern Pilatus  

 

치즈 퐁뒤 및 라클렛 크루즈(Cheese Fondue and Raclette Cruise), 스위스 치즈 요리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치즈 퐁뒤와 라클렛 중 하나를 골라 마음껏 즐기며 낭만적인 루체른 호수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루체른 호수 위에서 낭만적인 파티를 벌일 수 있다. 치즈 퐁뒤와 라클렛이 무한 제공되어 더욱 풍성하다.

 

▲ Luzern_Warte auf's Christkind Key Visual    

 

퐁뒤 시누아즈 증기선(Fondue Chinoise Steamer), 퐁뒤 시누아즈는 중국식 퐁뒤라는 뜻으로, 샤브샤브라 생각하면 된다. 부드럽고 사르르 녹는 고기를 작은 스틱에 꽂은 뒤, 테이블 중앙에 놓인 뜨겁게 끓어 오르는 국물에 넣고 몇 분만 기다리면 군침 흐르는 퐁뒤 시누아즈가 완성된다. 다양한 소스와 샐러드가 함께 제공되어 추운 겨울날 뜨끈한 만찬을 즐길 수 있다. 유람선 창문 너머로 펼쳐지는 낭만적인 겨울 풍경은 덤이다.

 

▲ Luzern_Motorschiff Waldstätter vor Luzern 

 

크리스마스 갈라 크루즈(Christmas Gala Cruise), 마법에 빠진 듯한 크리스마스 이브를 루체른 호수 위에서 만나보고 싶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이 특별한 유람선에 올라보자. 패달과 증기로 운항되는 ‘우리(Uri)’ 증기선편이 특별히 마련된다. 이 로맨틱하고 세련된 이브닝 크루즈에 올라 축제 분위기 가득한 갈라 디너를 맛볼 수 있다. 루체른 시내와 호반의 마을들에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낭만적인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Luzern_sgv 

 

메뉴는 발사망 풍미를 더한 렌틸과 붉은 비트 콜리플라워 파나 코타를 곁들인 피클드 파이크(pike_강꼬치고기), 허프 풍미를 더한 구운 버섯을 곁들인 파스닙 크림수프, 시금치 뇨끼와 제철 채소를 곁들이고 레드 와인 소스 위에 얹은 더블 로스트 스위스 프라임 비프 스테이크, 사워 크림 무스와 블렉커런트 레드 와인 소스를 곁들인 애플 크럼블 혹은 살구 머스타드와 서양배 페이스트리를 곁들인 스위스 치즈 셀렉션 등이 선보인다. 모든 유람선은 반드시 사전에 루체른 유람선 홈페이지에서 직접 할수있다. www.lakelucerne.ch / 자료제공_스위스 정부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