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 쉴트호른행 왕복티켓 무료

전역의 기차, 버스, 유람선을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1/05 [07:57]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 쉴트호른행 왕복티켓 무료

전역의 기차, 버스, 유람선을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이성훈 | 입력 : 2018/01/05 [07:57]

인터라켄(Interlaken) 근교의 쉴트호른 산이 2018년을 맞이하며 대대적인 결단을 내렸다. 2018년 1월 1일부터 스위스 트래블 패스(Swiss Travel Pass) 소지자에게 쉴트호른 왕복 여정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스위스 전역의 기차, 버스, 유람선을 정해진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위스의 교통권이다.

 

▲ Schilthorn_스위스정부관광청    


2017년까지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뮈렌(Murren)과 쉴트호른 정상 구간 케이블카 왕복 티켓을 CHF 41에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18년부터는 이마저도 모두 무료로 전환이 되어 스위스 여행자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게 되었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1등석과 2등석 모두 해당되며, 스위스 트래블 플렉시 패스도 무료로 쉴트호른을 여행할 수 있으나, 패스에서 1일을 사용해야만 한다.

이로써, 2018년부터 스위스 트래블 패스로 무료로 오를 수 있는 산은 쉴트호른을 비롯하여 리기(Rigi), 슈탄저호른(Stanserhorn)로 늘어났다. 지난해까지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 무료였던 필라투스(Pilatus)와 쉬니게플라테(Schynige Platte)는 50% 할인으로 변경되었다.

 


007산으로 더 유명한 쉴트호른(Shilthorn)은?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 계곡 역에서 단 32분만에 쉴트호른 정상으로 안내하는 케이블카 안에서 알프스의 세 명봉인 아이거(Eiger), 묀히(Monch), 융프라우(Jungfrau)를 포함해 200개가 넘는 알프스 봉우리가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로케이션 장소로, 제임스 본드가 스릴 넘치는 스키 추격전을 보여 주었던 곳이다.

 

정상에는 360도 회전하는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가 있어 알프스의 기막힌 파노라마를 천천히 음미하며 식사를 즐기기 좋다. 쉴트호른의 석양도 무척 유명하다. 봄이면 쉴트호른 중턱의 알멘드후벨(Allmenhubel)에서 꽃길 하이킹을 즐기기 좋고, 케이블카로 정상을 향하는 중간에 있는 비르크(Birg)에서는 사계절 내내 융프라우 지역의 파노라마를 스릴 넘치게 감상할 수 있는 스릴 워크(Thrill Walk)와 스카이라인 워크(Skyline Walk)를 걸어볼 수 있다.

 

 

인터라켄 오스트(Interlaken Ost)에서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까지 기차를 타고 간 뒤, 포스트 버스로 갈아타고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에서 하차한다. 공중 케이블카를 타고 뮈렌(Murren)을 거쳐, 쉴트호른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된다. 쉴트호른 정상에 낭만적인 회전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가 있다. 슈테첼베르크부터 쉴트호른까지 왕복 CHF 105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 무료) / www.schilthorn.ch /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