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 오는 19일부터 운영한다

짚라인은 발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4/19 [10:26]

의왕시 의왕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 오는 19일부터 운영한다

짚라인은 발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

박미경 | 입력 : 2018/04/19 [10:26]

 

 


의왕스카일레일은 자연학습공원의 동산에 세워진 41m 높이의 타워에서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다. 네이밍 명칭 공모로 선정된 의왕스카이레일은 시속 80㎞의 최고 속도에서 느끼는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발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왕송호수는 큰기러기, 원앙, 황조롱이 등 다양한 철새들이 활동하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철새 월동지로, 의왕스카이레일을 타고 활강하면서 철새와 같이 비행하는 아주 특별한 경험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의왕스카레일 인근에는 일 140명이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 시설의 왕송호수캠핑장이 문을 연다. 1만1천340㎡의 부지면적에 조성되는 캠핑장에는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대, 일반데크 10곳이 들어서며 쾌적한 환경과 안전성을 고려해 다른 캠핑장과 차별화를 뒀다.

▲ 왕송호수캠핑장


캠핑장은 자연학습공원과 왕송호수공원, 레일바이크, 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조류생태과학관 등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숙박하며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지속해서 증가하면서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 왕송호수캠핑장에 캠핑을 즐기는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의왕시장은 의왕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은 접근성이 좋고 인근의 레일바이크와 자연학습공원, 왕송호수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복합 레저시설이라며 앞으로 왕송호수 일대를 수도권을 대표하는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