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쉴트호른 정상서 즐기는 맛있고 낭만적인 여름체험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 계곡 역에서 단 32분만에 쉴트호른 정상으로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6/04 [06:47]

스위스 쉴트호른 정상서 즐기는 맛있고 낭만적인 여름체험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 계곡 역에서 단 32분만에 쉴트호른 정상으로

이성훈 | 입력 : 2018/06/04 [06:47]

스위스 트래블 패스(Swiss Travel Pass) 소지자 에게 왕복 여정을 무료로 제공 하기로 한 쉴트호른(Schilthorn)이 여름 시즌을 맞이하며 분주해졌다. 슈테헬베르크(Stechelberg) 계곡 역에서 단 32분만에 쉴트호른 정상으로 안내하는 케이블카 안에서 알프스의 세 명봉인 아이거(Eiger), 묀히(Mönch), 융프라우(Jungfrau)를 포함해 200개가 넘는 알프스 봉우리가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로케이션 장소로, 제임스 본드가 스릴 넘치는 스키 추격전을 보여 주었던 곳이다.

▲ Schilthorn_쉴트호른 정상 


정상에는 360도 회전하는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가 있어 알프스의 기막힌 파노라마를 천천히 음미하며 식사를 즐기기 좋다. 케이블카로 정상을 향하는 중간에 있는 비르크(Birg)에서는 사계절 내내 융프라우 지역의 파노라마를 스릴 넘치게 감상할 수 있는 스릴 워크(Thrill Walk)와 스카이라인 워크(Skyline Walk)를 걸어볼 수 있다. 무엇보다 로맨틱한 석양을 유명한 쉴트호른에서 낭만적인 여름 밤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볼 기회다. 
 

▲ Schilthorn_piz_gloria


여행 중 생일을 맞는다면 생일 당일, 쉴트호른을 가볼만 하다. 생일 당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을 보여주면 슈테헬베르그나 뮈렌부터 쉴트호른까지 왕복 티켓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알프스의 풍경을 즐기며 360도 회전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스위스식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제임스 본드 브런치”라고 이름붙인 본 뷔페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쉴트호른 정상의 회전 레스토랑 피쯔 글로리아(Piz Gloria)에서 맛 볼 수 있다.

▲ Schilthorn_007Burger  


다양한 빵과 크로아상, 과일잼, 스위스 정통 비르커뮈슬리(Birchermüsli), 베이컨과 스크램블드 에그, 스페셜 소시지와 훈제 연어, 이 지역 특산 치즈를 비롯하여 요거트와 농장에서 바로 가져 온 신선한 사과 쥬스와 배 쥬스, 뢰슈티,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팬케잌 등을 즐길 수 있다. 여름 동안은 알프스 산골짜기에서 만든 신선한 버터와 치즈가 제공되기도 한다. 베이컨, 스크램블드 에그와 삶은 달걀, 팬케잌은 오전 11시까지만 제공되고, 11시 이후부터는 다양한 수프와 알프스 마카로니 파스타, 로스트 미트, 뢰슈티, 샐러드 바 등 풍성한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브런치 가격은 성인이 CHF 33, 만 16세 이하 어린이가 CHF 18이다. 만 6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기 보수 관계로 쉴트호른행 케이블카를 운행하지 않는 다음 기간 동안은 브런치도 운영하지 않는다. 2018년 11월 12일 – 12월 7일

▲ Schilthorn_Swiss  


스테헬베르그에서 쉴트호른까지의 왕복 여정과 3코스 런치가 포함된 패키지도 선보인다. 피츠 글로리아의 360도 회전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3코스 런치에는 작은 샐러드와 007 햄버거나 스파게티 나폴리, 오늘의 디저트가 포함되어 있는데, 성인은 CHF 94(정상가 CHF 139)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케이블카와 런치 셋트를 즐길 수 있다. 2018년 6월 30일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혜택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므로,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에는 레스토랑의 메뉴를 개별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2018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쉴트호른 정상에서는 노을 파티가 열린다. 융프라우 지역 중에서도 기막힌 선셋 스폿으로 유명한 쉴트호른 정상에서 로맨틱한 이브닝을 즐길 수 있도록 피츠 글로리아의 회전 레스토랑이 특별히 할인된 디너를 마련하고 전 세계의 낭만주의자들을 초대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케이블카도 더 늦게 운행해 모든 이들의 로맨틱한 여정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게 된다. 쉴트호른행 마지막 케이블카는 슈테헬베르그에서 18:25에, 뮈렌에서 18:40에 출발하며, 쉴트호른에서 출발하는 마지막 케이블카는 20:25에 운행된다.

▲ Schilthorn_Sunset  


2017년까지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뮈렌(Mürren)과 쉴트호른 정상 구간 케이블카 왕복 티켓을 CHF 41에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18년부터는 이마저도 모두 무료로 전환이 되어 스위스 여행자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게 되었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 1등석과 2등석 모두 해당되며, 스위스 트래블 플렉시 패스도 무료로 쉴트호른을 여행할 수 있으나, 패스에서 1일을 사용해야만 한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