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과 와인의 '퍼펙트 매치'

한식요리와 와인 3가지가 어울어진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이진호 | 기사입력 2009/10/11 [12:44]

한식과 와인의 '퍼펙트 매치'

한식요리와 와인 3가지가 어울어진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이진호 | 입력 : 2009/10/11 [12:44]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의 동양 레스토랑 ‘아시안 라이브’에서는 10월 15일부터 6코스의 한식요리와 와인 3가지가 어울어진 “퍼펙트 매치(perfect match)”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호텔의 한국인 주방장과 외국인 주방장들, 식음이사는 물론 호텔 대표 소믈리에가 모여 약 30여 가지의 한식 요리와 50여 가지의 와인을 일일이 테이스팅 해서 완성했다.


세트메뉴를 완성하는 데에도 한 달여 시간이 걸렸다.
호텔 주방장들과 소믈리에의 합작품인 이번 메뉴는 6가지 한식 코스 요리에 3잔의 와인이 제공된다. 먼저 서양 코스 요리의 에피타이저 격이라 할 수 있는 밀쌈에는 빌라 마리아 소비뇽 블랑이 함께 제공 된다. 겨자소스와 야채가 가득한 밀쌈에 소비뇽의 신선한 산도가 잘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기름에 볶은 해물 잡채에는 에로이카 리즐링 세미 스위트 와인이 함께 제공되어 잡채의 단맛을 잡아준다. 다양한 연령대가 좋아하는 족발과 방자(등심)구이 코스에는 농익은 과일 향이 풍부한 얄룸바 바로싸 쉬라즈 비오니에가 매칭되었다.

쉬라즈가 족발의 소스와 함께 담백한 방자(등심) 구이와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아시안 라이브에서 선보이는 한식 요리와 와인의 완벽한 조화, ‘퍼펙트 매치’ 세트 메뉴는 9만5000원에(봉사료 및 세금 별도)즐길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