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헤미스축제 "Hemis Festival"

축제일정은 대부분 힌두력과 달의 움직임을 따르는 월력에

정형석 | 기사입력 2007/05/09 [16:09]

인도 헤미스축제 "Hemis Festival"

축제일정은 대부분 힌두력과 달의 움직임을 따르는 월력에

정형석 | 입력 : 2007/05/09 [16:09]
인도 북부 카슈미르 지역에 위치한 라다크(ladakh)에서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헤미스 축제 (hemis festival)가 라다크 최대의 불교 수도원인 헤미스 굼파 (hemis gumpa)의 중정에서 행해진다.

축제일정은 대부분 힌두력과 달의 움직임을 따르는 월력에 의해서 결정된다. 헤미스 축제(hemis festival)는 티베트 불교에서 크게 주최하는 행사 중 하나로 8세기 라마교를 창시한 고승 ‘파드마삼바바’의 탄신 일을 축하하는 행사이다.

헤미스 축제 (hemis festival)는 12년 마다 찾아오는 원숭이해 에 가장 성대하게 열리는데, 그것은 티베트불교에서 석존 다음가는 위치에 있는 수행자 파드마삼바바 (padmasambhava)가 바로 원숭이해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   인도 헤미스 축제       ©정형석

축제 기간 중에는 라다크 지역 주민들이 화려한 전통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긴다. 축제는 나팔 소리가 멀리 울려 퍼지고 ‘파드마삼바바’의 대형 초상화가 그려진 탕카가 내걸면서 시작을 알리는데 이때부터 모두가 술렁거리기 시작한다. 원색의 화려한 의상과 섬뜩한 탈을 쓰고 춤을 추는 승려들도 볼거리이지만, 전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카메라맨들도 또 다른 볼거리다.

또, 사원 안에서는 무용수들이 탈춤을 추고 북과 피리 등의 악기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화려한 공연이 열리는데 이 공연은 신과 악령과의 대결에서 선이 승리한다는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하게 행해지는 인도의 축제는 인도인들의 삶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인도를 여행하는 여행객 이라면 적어도 한두 번은 축제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